지갑 방 책상 - 부의 시작점
하네다 오사무 지음, 이용택 옮김 / 아템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모으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지갑, 방, 책상부터 정리하라!'

이 문구에 끌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지갑, 방, 책상부터 정리해라니!

내 주변을 정리해라는 말 같은데 당장 실천해볼 수 있는 내용 같았다.

어떤 방법으로 지갑, 방, 책상을 정리해야 하는지, 이 정리를 통해 내가 어떤걸 배울 수 있는지 궁금했다.







이 책에서는 돈을 모으는 세가지를 설명하면서 그 중 하나인 지출을 줄이는 것에 집중한다.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절약이 필요한데 이 절약은 의지력만으로는 힘들다는 것이다.

결국 절약은 절약하는 습관을 몸에 익혀야 하는데 그 방법이 바로 '정리, 정돈'이다.

정리, 정돈은 절약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기술이다.

무턱대고 절약에 도전하다가는 실패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정리, 정돈 -> 절약 -> 저축액 증가 라는 과정을 밟아 나가야 한다고 한다.

돈을 모으는 것과 정리, 정돈이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이 책의 앞 부분을 보니 충분히 설득력 있게 다가왔다.







정리 정돈을 하면서 돈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

낭비되는 요소를 알아차려 쇼핑 능력을 높이고 지출을 줄이며 돈을 모으는 것,

지갑을 정리하면서 가계부를 적고 낭비되는 요소를 확인 하는 것,

책상 정리는 하면서 쓸모없는 물건을 정리하면서 하고 있는 일에 온전히 집중하는 것.

그 모든 것이 낭비를 줄이고 돈을 모으는 요소라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그동안 미니멀 라이프로 정리 정돈에 관심이 많이 생겼었는데,

정리 정돈을 통해 돈을 부를 수 있다니....

더더욱 주변을 정리하며 살아야겠다는 다짐이 생겼다.

어떤 원리로 정리 정돈을 통해 돈이 모이는지,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 알게 되면서 더욱 자신감이 생겼달까.

돈이 들어오는 정리 정돈의 기술을 통해 부자가 되는 꿈을 키워야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6-18 1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익한 도서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