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어벤저스 7 - 식품 위생법, 양심을 지켜라! 어린이 법학 동화 7
고희정 지음, 최미란 그림, 신주영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어른들이 읽어도 너무 재미있는 책, 어린이 법학 동화 를 읽어보았습니다! 변호사 어벤저스도 인기가 많은지 벌써 7권이 나왔네요! 책 뒷부분을 보니 10권까지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의사 어벤저스도 너무 재미있고, 변호사 어벤저스도 재밌어요. 분명 아이 읽어라고 산 책인데 어느샌가 제가 읽고 있답니다.

변호사 어벤저스 7의 부제목은 입니다. 제목에서 느껴지듯 음식점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와요. 식품과 관련된 에피소드, 관련된 법에 대해 나온답니다.














라서 어린이들이 어렵게 느껴질만한 단어는 친절하게 설명해 준답니다. 그리고 법률 상식, 법 조항, 법의 역사 등에 관한 내용은 만화로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중간중간 만화가 나와있으니까 책 읽는 동안 지루하지 않더라고요. 저는 단숨에 읽었고 아이도 며칠 동안 재미있고 빠르게 읽어 내려갔답니다.












변호사 어벤저스 7은 크게 두 가지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하나는 부당 해고를 당한 아르바이트 생이 음식물 재사용하는 사장을 신고하면서 생긴 이야기예요. 음식물 재사용은 불법이라 신고를 했는데, 오히려 사장은 아르바이트 학생을 명예 훼손과 업무 방해로 고소했답니다. 변호사 어벤저스들은 음식물 재사용 했다는 증거를 찾으러 가게에 가는데요, 뜻밖에 다른 증거를 찾게 된답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블랙 컨슈머에 대한 이야기예요. 블랙 컨슈머는 소비자 기본법을 악용해 고의적, 상습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사람을 말한답니다. 블랙 컨슈머라는 것이 밝혀지면, 업무 방해나 명예 훼손, 사기, 공갈 등으로 처벌받을 수 있어요. 한 가게를 힘들게 한 소비자가 정말 블랙 컨슈머가 맞는지, 조사하는 이야기랍니다.




살면서 알아두면 좋을법한 법률상식!

미래의 법조인을 꿈꾸는 아이들이나 법에 대해 알고 싶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