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캠핑 한 끼의 행복 - 캠핑 다니는 푸드 에디터의 맛있는 캠핑 이야기
정연주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맛있는 캠핑을 위해 이 책을 읽어보세요!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 여러가지 장비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한데, 맛있는 요리가 절대 빠질 수 없겠죠! 캠핑 요리하면 대부분 고기만 생각하는데, 매번 고기만 구워먹으면 지겹잖아요. 좀 더 색다른 캠핑 요리가 없을까, 고민하던 중 이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르 꼬르동 블루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하고 푸드 에디터, 칼럼니스트, 요리책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는 분이 랍니다. 남다른 캠핑요리를 만날 수 있을거라 기대하며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 하나는 사계절로 요리가 나눠져 있다는 거에요. 저는 제철 요리를 먹는 걸 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제 입맛에 너무나 잘 맞는 책이였답니다! 캠핑의 매력 중 하나가 사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는 건데, 음식도 사계절에 맞춰서 챙겨 먹어야겠죠~

봄에는 꼭 봄나물을 먹어야겠죠! 제철에 먹으면 더욱 맛있는 봄나물을 맛 없을 수 없는 조리법, 튀김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솔직히 좀 귀찮은 음식이지만 이만큼 맛있고 매력적인 음식이 없어요. 향기로운 봄나물 튀김을 만들기 위한 TIP이 책에 소개되어 있답니다.

봄이 지나갈 때쯤, 여름이 찾아올때 제가 꼭 찾아 먹는 음식이 있어요.
바로바로 초당 옥수수! 어릴때는 옥수수가 맛있는지 모르겠더니, 어른되니 왜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초당 옥수수를 더욱 맛있게 먹는 법이 책에 소개되어 있답니다. 요즘 초당옥수수가 하나둘 나오고 있는데 캠핑장가서 꼭 맛있게 구워먹고 싶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초당옥수수지만, 버터나 소금에 구워 먹으면 더더욱 맛있답니다.

친구들과 늦가을에 먹었던 대하가 아직도 생각나요. 가을 캠핑 요리에는 대하 소금구이가 소개되어 있었어요. 소금구이는 간단하면서도 제철 대하를 맛있게 즐기는 법이랍니다. 찍어먹는 소스까지 알려주니 이보다 더 맛있게 먹는 법이 있을까요~

이 책에는 메인요리만 있는게 아니에요.
디저트, 음료도 많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캠핑장가서 매번 커피만 먹던 분들, 겨울에는 따뜻한 뱅쇼 한잔 어떠세요~ 간단하지만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뱅쇼를 캠핑장에서 맛있게 만들어 먹어보세요.
계절에 맞게 페이지를 펼치고,
맛있는 요리를 선택해 캠핑에서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