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만 5~6세(60~83개월) 편,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오은영.오은라이프사이언스 연구진 지음, 전진희 그림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에게 조기교육보다 중요한 건, 바로 즐겁고 행복하는 노는 것!

오은영 박사님은 "아이의 발달은 신체, 신체, 인지, 관계, 언어, 정서 영역이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이루어지며, 놀이에는 여기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라고 놀이의 중요성을 강조, 또 강조했답니다.

하지만 막상 놀아주려고 하니 어떻게 놀아줘야 하나 막막하더라고요.

장난감을 한가득 사줄수도 없고, 무작적 뛰어다닐 수도 없기에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는 1권, 2권으로 되어 있어요.

1권은 만3-4세이고 2권은 만5-6세이에요.

1권을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2권 나오는 것도 엄청 기다렸답니다.




아이들은 어쩔 수 없이 보호자가 선호하는 부분에 더 많은 자극을 받을 수 밖에 없어요.

보호자의 선호도 때문에, 보호자가 인식하지 못해서 아이의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아이의 균형 잡힌 발달을 위해 다양한 영역을 골고루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해요.

이 책에는 신체, 인지, 관계, 언어, 정서 놀이로 나눠져 있어요.

아이마다 좋고 싫고, 잘하고 어려워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책에 나온 TIP을 참고하여 놀아보세요.








책의 왼쪽 맨 위에는 적절한 연령이 나와 있어요. 참고만 해주면 된답니다.

놀이 효과, 놀이 소개, 놀이 방법, 준비물, 놀이목표가 나와있답니다.

TIP, 보호자 가이드를 꼭 읽어서 아이 수준에 맞는 놀이가 되도록 해주세요.



이 책을 보면서 '아, 이런 놀이도 있구나!' 깨달았고, 평소에 하던 것들이 놀이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만 하는게 아니라 앞에서부터 하나하나 따라하면 다양한 영역을 다 경험할 수 있겠더라고요.

솔직히 평소에 어떻게 놀아줘야 할 지 몰라서, 잘 못 놀아줬는데 이 책을 보고나니 아이와 잘 놀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겨요!

이번 겨울방학 때 이 책을 참고해서 다양한 놀이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