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딱 1억만 모읍시다 - 돈쭐남의 목돈 마련 챌린지
김경필 지음 / 경이로움 / 2024년 10월
평점 :

요즘은 월급만으로는 돈을 모을 수 없다고 한다. 나같은 월급쟁이들에에게는 너무나 절망적인 이야기다. 월급쟁이로 앞으로 어떻게 더 돈을 모으며 살아갈까 고민이 되서 이 책을 읽었다.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제목도 너무 매력적이였는데 저자가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라는 걸 알고나서 더더욱 읽어보고 싶었다. 방송에서 많이 봤는데 그때마다 뼈때리는 말로 정신차리게 해줬기 때문에 이 책이 더욱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은 월급쟁이를 위한 책이다.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이 읽어도 좋을 거 같다. 돈을 쓰기 전,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소비와 저축해야하는지 가이드라인이 될만한 책이다.
'1억' 누군가 들으면 되게 작은 돈 같고, 또 누군가 들으면 굉장히 큰 돈이다. 사실 월급쟁이들에게 1억은 큰 돈이다. 1억 모으는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1억 원을 목표로 삼고 모아야 한다. 1억 원을 모아본 사람은 마인드가 달라진다.
1억 원을 모아보면 소득 상승 효과도 볼 수 있고, 더 나은 인생을 위한 선택권도 늘어난다. 자산 증가에 가속도도 붙으며 그로 인해 자존감도 높아진다. 1억 원을 모으는 동안 나에게는 많은 변화가 생겼을 것이고, 그로 인해 보이는 것들이 많이 달라질 것이다. 그러니 1억 원 모으기는 월급쟁이들이 꼭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다!
소득이 낮은데 진짜 1억 원 모으기가 가능할까? 나 또한 의문이였다. 이자율도 낮은데 어떻게 1억 원을 모을 수 있을까?
월 저축액을 매년 늘이면 가능하다는 것이다. 증액저축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 부분이 실질적으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돈 모으는데 가속도가 붙는 느낌이랄까. 이렇게 증액 저축을 하면 저축 근력이 높아진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다. 간과하기 쉬운 10가지 과소비 부분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새어나가는 돈이 있음을 깨닫게 되었고, 잘못된 경제 개념도 바로 잡을 수 있었다. 앞서 사회 초년생이 읽으면 좋겠다라고 소개했지만, 나 같은 월급쟁이를 오래한 사람도 읽으면 좋을 거 같다. 뚜렷한 목표가 없었는데, 돈에 대한 목표가 생겼고, 1억 원이라는 목돈을 차근차근 모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