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뿌미맘 가계부 - 2024.09~2025.12
상큼한 뿌미맘 차지선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절판


'



2025년 목표 중 하나! "꾸준히 가계부 쓰기!"

2024년을 마무리하면서 아쉬웠던 점을 생각해보면 가계부를 끝까지 쓰지 않은 것이 아쉬웠어요.

확실히 가계부를 쓰는 것과 쓰지 않는 것은 차이가 크더라고요.

2025년에는 꼭 가계부를 꾸준히 쓰고 재테크를 열심히 하고 싶어서 이 가계부를 선택했어요.

특별히 2025 뿌미맘 가계부를 선택한 이유는 이전에도 뿌미맘 가계부를 사용한 적이 있거든요.

뿌미맘 가계부는 2022년부터 출시 되었는데요, 매일, 매주, 매월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2025 뿌미맘 가계부를 본격적으로 작성하기 전, 앞 부분 먼저 꼭 읽어보세요.

수입 정리 예시, 지출 정리 예시를 보면서 어떻게 써야하는지, 지출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알 수 있답니다. 지출에는 고정비, 생활비도 있지만 예비비도 포함된답니다.

저는 아이들도 있고 양가 가족 경조사를 챙기다보면 예비비가 많이 나갈 때가 있어요.

예비비를 따로 모아두지 않으면 예상치 못하게 많은 돈이 나갈 수 있으니 미리 모아두는거, 정말 좋은거 같아요!










가계부 예시를 보면 더 잘 쓸 수 있어요. 항목과 비용을 적거나 비용만 간단히 적어요.

항목도 내가 따로 구분할 필요없이, 필요한 부분이 다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만 적으면 끝이랍니다. 일주일 단위로 얼마 썼는지 확인하기도 좋고 쓰기도 참 편한 가계부에요!

2025 뿌미맘 가계부는 미리 쓸 수 있는 가계부랍니다.

2024년 9월부터 쓸 수 있어요.

2024년 9월-12월 / 2025년 1월-12월로 나눠져 있어요.

진짜 넉넉하게 쓸 수 있고, 미리 준비하는 느낌이라 좋았어요.






달력에는 우리 가족 행사, 스케줄 등을 적었어요.








그 다음은 이번 달 수입 계획하기, 이번 달 예비비 계획하기, 이번 달 고정비 계획하기가 나와 있어요. 미리 항목을 쓰다보니, 이 이상은 안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매일매일 지출을 기록합니다.

집밥, 외식, 생활용품, 의류미용, 병원의료, 자동차, 교통, 휴식여가, 취미계발 ,자녀양육까지 다양한 항목으로 나눠져 있어요.

한눈에 항목과 비용을 알아 볼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맨 뒤쪽에는 1년 결산이 있어요. 매달 얼만큼 썼는지 적는데, 매달 비교가 되니 이 달에 어떤 비용이 많이 나갔는지 확인할 수 있겠죠~


별책부록으로 월결산 노트가 있답니다. 앞에는 매일 쓰고 1년 정리하는 거였는데, 이렇게 별책으로 월결산 노트가 따로 있답니다. 내가 예상했던 수입 및 지출과 실제 수입 및 지출을 비교하면서 다음달 어떻게 살아야 할 지 계획할 수 있답니다.


2025 뿌미맘 가계부로 인해 올해보다 내년에는 더 많이 모으고 더 현명한 소비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