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브런치 - 나와 지구를 살리는 맛있는 채식 챌린지
정소진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관심이 있는 비건식!

비건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아무것도 모르기에 이 책을 읽어보았다.

비건이란, 동물을 학대하거나 착취하는 것을 거부하는 신념인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채식을 하는 것뿐 아니라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을 살상하거나 고통을 주는 행위를 최소화하고자 하는 삶의 태도를 가진 사람들을 말한다. 그 중 식생활을 실천하는 것을 비건식이라 하는데 비건식에도 상황에 따라 육류를 허용하는 플렉시테리언, 육류는 먹지 않지만 가금류는 허용하는 폴로 베지테리언, 생선과 해물을 허용하는 페스코 베지테리언, 달걀과 난류를 먹는 오보 베지테리언, 우유 버터 등의 유제품을 먹는 락토 베지테리언 등이 있다고 한다. 나도 하루 아침에 비건을 실천할 자신은 없지만 어느 정도 허용하는 베지테리언은 도전해보고 싶다.

사람들이 비건식을 하는 이유는 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동물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서라고 한다. 이러한 이유를 보았을 때는 비건식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다.



비건식에 사용되는 양념, 솟, 향신료도 조금씩 다른데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세상에는 너무 다양한 재료가 있기 때문에 어디에 어떤 재료가 들어있는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이 책을 통해 비건식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어 좋았다.






비건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맛있는 샐러드~

샐러드에도 이렇게 종류가 많은 지 몰랐다. 건강하고 맛있는 채소를 이용하여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어보자! 여기에 비건 드레싱이 더 해지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비건식이라 해서 샐러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에 맛보고 만한 뇨끼도 비건식으로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맛있는 비건식이라면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양하고 맛있는 비건식 덮밥도 만날 수 있다. 이렇게 먹으면 정말 든든할 것 같다. 고기가 아니지만 이렇게 먹으면 고기 대신에 더 맛있는 식단이 완성되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 조만간 곧 실천해봐야지~

나와 지구를 살리는 맛있는 채식 챌린지, 비건 브런치로 환경과 건강을 지키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