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뇌를 깨우는 보드게임 - 스스로 즐겁게 학습하는 아이들의 비밀
김한진 지음 / 책장속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15년 차 현직 초등교사이자 보드게임공동체 '게임성장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사람과 교육연구소’ 소속 ‘사람과 게임연구회’ 팀장도 맡고 있고, 그 외 《실천교육학》을 공동번역, 교구 〈마음생각보드〉를 개발했다. 보드게임 상담가를 자처하며 아이들에게 보드게임을 추천해주고 있다는데, 보드게임에 정말 진심인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보드게임에 진심인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들은 공부보다 게임을 좋아한다. 공부는 하라고 해도 안 하는데 게임은 하지 말라고 해도 한다.

보드게임에는 공부에는 없는 스스로 꾸준히 하는 힘, 자발성이 있는 것이다.

보드게임에는 잘 짜여진 시스템으로 되어 있고 온 감각을 자극한다.

무엇보다 보드게임은 공평하면서 자유롭고 재미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보드게임을 추천하는 것이다.









수학능력, 언어능력, 학습능력, 감각능력으로 나누어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소개해준다. 평소에 알고 있었던 보드게임도 있었고, 새롭게 알게 된 보드게임도 있는데 아이가 좀 더 크면 꼭 같이 해보고 싶다!








보드게임으로 아이의 감성지수도 높일 수 있다.

보드게임이 단순 게임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결코 그렇지 않다. 요즘 나오는 보드게임은 종류가 정말 다양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보드게임으로 감성지수를 높인다는게 생소 할 수도 있는데, 이 책에 소개 된 보드게임을 만나면 아이가 자신을 소개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협엽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을것이다.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은 정말 건강한 문화라고 생각한다. 요즘 아이들이 각종 미디어에 노출되어 좋지 않은 문화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면 참 안타까웠다. 스마트폰을 만지면서 개인 시간에 집중하는 것도 안타까웠는데, 보드게임으로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도 가지고 좀 더 건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우리 아이에게도 보드게임을 꼭 추천하고 함께 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