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읽어주는 여자 - 공간 디자이너의 달콤쌉싸름한 세계 도시 탐험기
이다교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간 디자이너의 세계 도시 탐험기를 읽어보았습니다. 저자는 유럽, 파리, 인도, 뉴욕을 여행하며 우리에게 다양한 공간을 소개해요. 가보지 못한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니 덩달아 여행가고 싶어졌답니다. 저자는 공간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세계 도시의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새로운 시선으로 도시와 사람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실 유명 관광지라고 해도 이름만 들어봤지 그 곳이 주는 의미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공간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그곳의 의미를 새롭게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 도시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이 책에는 글과 함께 사진이 많이 들어있어요. 사진 덕분에 더욱 실감나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답니다. 때로는 신비롭고 때로는 고풍스럽고 때로는 세련미 넘치는 각 도시의 건축, 도시 환경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15개국 45개의 도시를 돌아다녔다고 하는데, 그 모든 경험을 책 한 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각 도시와 관련된 유명 건축가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건축가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렇게 소개되어 있어 몇몇 분은 머리에 새겨두었답니다.







공간을 여행한다는 게 감성적이기도 하고 아름다움, 경이로움을 끊임없이 느끼는 과정인거 같았어요. 이렇게 글과 사진으로도 놀라운 감정이 많이 느껴지는데, 실제로 그 공간에 가면 얼마나 좋을까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곳들이 너무나도 많았답니다. 건축, 문화, 영화, 미술, 음악 등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저도 떠나고 싶어요. 기회가 되어 작가가 떠났던 곳으로 여행가게 된다면 이 책을 챙겨가고 싶어요. 그 공간이 주는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기며 저도 여행해보고 싶습니다.

공간 디자이너가 직접 여행하고 우리에게 소개해주는 다양한 도시 공간과 예술가들의 이야기, 자꾸만 떠나고 싶게 만드는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