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패션 인형 종이접기 -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 마음대로 꾸미는 길벗스쿨 놀이책
이시바시 나오코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역할놀이에 푹 빠진 딸을 위해 재미있는 놀이활동을 준비했어요! 바로바로 종이접기로 역할놀이 친구들을 만드는거랍니다. 마침 곧 방학이기도 하고 날이 많이 추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니 더 잘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이 책은 평범한 종이접기 책이 아니랍니다. 기본 인형을 만들고 거기에 다양한 옷과 소품을 만들어 코디놀이를 할 수 있는 종이접기 책이랍니다. 그냥 종이접기도 재밌는데 인형에 옷과 소품을 입히는 놀이를 할 수 있다니*_* 아이보다 제가 더 관심이 가더라고요. 제가 해보고 싶어서 책을 받았는데 아이도 너무너무 좋아했답니다.


정말 다양한 스타일의 종이인형이 준비 되어 있어요. 이런 종이 인형을 다 만들다 보면 비싼 인형이 필요없을 거 같아요. 내 손으로 만든 인형이니까 얼마나 더 소중하고 좋겠어요~





이 책을 펼쳐 요즘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핑크공주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책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동영상도 필요없고 책보고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답니다. 한가지 불편했던 점은 하나를 만들기 위해 페이지를 이쪽저쪽 왔다갔다 해야한다는 거에요. 이부분이 좀 헷갈리긴 했지만 설명 부분은 부족하지 않았어요.







몸통 완성~ 전문가 실력이 아니라 어설프지만 그래도 이렇게 몸통이 완성되었어요. 좀 더 연한색의 색종이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진한 색밖에 없어서 몸이 꼭 썬텐한거 같네요.







예쁜 공주님의 머리도 만들었어요. 이 모양이 웨이브 머리라고 합니다~ 제법 웨이브가 들어있는거 같나요?

얼굴도 만들어서 머리에 끼워넣어줬어요. 오!!! 제법 얼굴모양과 머리모양이 만들어졌어요.







얼굴도 만들었고 머리도 만들었고 몸통도 만들었으니 이제 공주 드레스를 만들어봅니다. 얼굴과 몸이 조금 어려웠고 옷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공주님 상의와 치마까지 열심히 만들었답니다. 꼭꼭 접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접기가 힘들더라고요.






꼼꼼하게 붙이기 전, 합체해보았어요. 어때요? 핑크 공주님 너무 예쁘죠 >_<

여기에 티아라 왕관과 목걸이 그리고 눈코입을 넣어주면 완성이랍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머리모양, 다양한 악세사리, 다양한 옷을 만들어 입혔다가 벗겼다가 가지고 놀 수 있어요. 직접 만들고 나니 더 뿌듯하고 아이도 신기한 눈으로 바라보았어요.


공주, 산타클로스 말고도 패션모델, 학생, 운동선수, 경찰관, 발레리나, 요리사, 의사, 간호사 등 다양한 직업군도 만들수 있답니다. 종이접기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한 번 따라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