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아워스의 심플리 케이크 - 선물하기 좋은 감성 케이크 레시피 32
권혜정 지음 / 책밥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이크를 너무 좋아했던 저는, 20대에 한 달에 한 번 이상 케이크를 먹었답니다. 그렇게 케이크에 빠져들고 홈베이킹에 빠져들게 되었어요. 손재주가 좋지 않아 사진처럼 예쁘게 만들진 못하지만 좋아하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다는데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더 다양한 케이크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인기 기념일 디저트 숍인 '아워아워스'의 케이크 레시피 책을 보게 되었어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나와있는 "아워아워스의 심플리 케이크" 책이에요.

기본 도구, 기본 재료를 보니 아직 부족한 재료가 많아 구매 욕구가 생기더라고요~~

저 같은 초보 베이커들이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케이크를 만들 전 체크리스트도 꼼꼼히 살펴봅니다.

작업 시작 전 모든 레시피는 최소 2회 이상 정독한 뒤, 따라 해라고 하네요.

직접 만들기 전, 열심히 읽어야겠네요~






첫 파트는 크림케이크랍니다. 크림 케이크 중 단연 눈에 띄였던 '클래식 초콜릿 케이크'랍니다. 표지를 장식하고 있어서 더 눈에 띄였어요. 우리 가족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초코 케이크! 심플하지만 너무 고급스러워보이는 케이크랍니다.

사전준비를 보면 어떤 순서로 작업해야하는지, 재료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온도로 준비해야하는지 등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이런 부분 때문에 초보 베이커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답니다. 이대로 따라해도 완전 똑같이 만들기는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자꾸만 연습하다보면 예쁘게 성공하는 날이 오겠죠~






노아이싱 케이크 편에 있는 '레드벨벳 케이크'랍니다. 벨벳이 크리스마스와 너무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올 크리스마스는 엄마표 케이크를 준비해봐야 하나 잠시 고민했답니다. 집에 레드식용색소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도전하고 싶은 케이크랍니다!





너무 귀여운 미니 케이크 레시피도 있어요.

미니 케이크는 여러개 만들어 주변에 나누주면 좋을거 같아요 :)

예쁘게 포장하는 법도 나와 있으니 참고해서 선물하면 좋겠죠!





디자인 케이

크 편에 '레터링 케이크'도 있었어요.

레터링 케이크를 항상 주문했었는데, 집에서 직접 만들면 더욱 의미가 있을거 같네요!

파티에 없어서 안 될 케이크~

아워아워스만의 감성 케이크 레시피로 파티를 더욱 빛나게 만들고 싶어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