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국물요리 - 계절을 전하는 국, 탕, 찌개, 전골, 찜 레시피
류지현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식탁에 꼭 국이 있어야 하는 사람이에요. 국이 없으면 허전하더라고요. 국은 그 자체만으로도 메인 메뉴가 되기도 하고, 밥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기도 하죠.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국을 만나기 위해 <보글보글 국물요리>를 보게 되었습니다. 겨울이라 국이 더욱 생각나서 그런지, 요즘 제가 제일 많이 보게되는 요리책이랍니다.

 









국물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육수! 육수로 국물요리를 만들면 그 깊이가 남다르죠. 저도 그냥 물을 사용하기 보다는 항상 육수를 내는데요, 요즘은 예전처럼 여러재료를 푹 끓여 힘들게 육수를 만들지 않고 티백육수나 코인육수를 활용한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육수 공부를 해야 맛있는 육수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겠죠?











이 책이 좋았던 이유는 계절별로 국물 요리를 나눴더라고요. 계절별로 나누는걸 좋아하는 이유는 제철 재료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에는 주꾸미, 봄동, 미더덕, 쑥 등을 이용해 국을 끓이는데, 재료에서부터 벌써 봄향이가 나는거 같습니다.










더위에 지친 여름에는 입맛을 돋우는 재료가 필요해요. 초당 옥수수를 이용한 국도 있고, 시원한 냉국, 민어를 활용한 민어곰탕도 만날 수 있어요. 특히나 민어는 예로부터 귀한 생선으로 보양식으로 많이 먹기 때문에 지치는 여름에 기력회복 요리로 딱인거 같아요.

 







가을에는 가을배추를 활용한 배추만두전골이 눈에 띄었고요, 낙지, 들깨를 활용한 국도 보였어요.







아무래도 지금이 겨울이니 겨울 파트에 눈길이 더욱 많이 가더라고요.

최근에 김장을 했기 때문에 집에 김치가 많아요.

작년 김치도 남아서 처리해야하는데 김치삼겹말이김치말이만두전골을 만들어먹으면 딱이겠죠!


겨울이라 그런지 국물요리를 보면볼수록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에요.

맛있는 국물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제철 재료를 이용해 국물요리를 하고 싶다면 보글보글 국물요리를 찾아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