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꿔야 주식이 보인다 - 당신을 주식 부자로 만들 대한민국 5개 대기업에 집중하라
이승조.정유리 지음 / 새빛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때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그때 주식을 처음 시작한 사람도 주변에 흔히 볼 수 있었어요. 현재 주식 시장은 고점 대비 30%이상 하락했고 많은 사람들은 손실로 인해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뭐, 저 또한 상황이 크게 다르지 않고요. 그래서 이 책이 더욱 눈길이 갔습니다. 어떤 생각을 바꿔야 주식이 보이는지, 궁금했거든요.

이 책은 대한민국 5대 대기업을 분석한 내용입니다.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SK그룹, 롯데그룹, 한화그룹

대한민국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아! 하는 그룹들을 분석했어요.

저는 경제나 주식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이 그룹들을 분석한 내용을 읽는것만으로도 흥미로웠답니다. 어려서 몰랐던 기업의 역사부터 지배구조, 향후 사업 비전까지. 읽을거리가 풍성했어요.







맨처음은 삼성그룹입니다. 10만 전자를 바라본다는 기사를 엇그제 본 거 같은데 현재 5만 전자에 머물러있죠. 씁쓸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삼성의 투자전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고 이건희 회장이 쓰러지면서 삼성그룹이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 이재용 부회장의 움직임과 상속세, 지배구조 개편 등을 읽어볼 수 있었죠. 이렇게 제목만봐도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임을 알 수 있었답니다.









중간중간 '무극선생 알려주는 매매전략 TIP'도 소개된답니다. 실전투자 35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볼 수 있는데요, 삼성편에서는 수많은 삼성그룹 중 어떤 그룹에 주목해야하는지 TIP이 나와있었답니다. 경제와 주식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주목해볼만해요.








그 외에도 현대차, SK, 롯데, 한화 기업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기업의 역사를 읽다보니 저와 정말 다른 세계의 사람들이라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었죠. 기업의 히스토리라고 아주 옛 이야기만 하는게 아니라 최근 움직임을 설명해놓았기 때문에 그룹을 이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한 그룹에 투자 하기 전, 그 그룹에 대해 많이 공부해야 한다고 하는데 책 한 권으로 5대 그룹을 알아갈 수 있어서 많이 배우게 되었네요. 이분들이 쓴 다른 주식 책이 있던데, 그 책도 한 번 읽어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