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빙글 - 어휘력 향상 동화 : 모양과 소리
김은경 지음 / 명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의성어, 의태어를 많이 들려주는게 좋다고 하죠~

이론은 알고 있는데 막상 의성어, 의태어를 사용하려고 하니 제가 쓰는 것들이 굉장히 한정적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림책의 도움을 받아요.

그림책을 읽어주면 제가 사용하는 어휘보다 훨씬 더 많은 어휘를 사용할 수 있고

더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들려줄 수 있어서 좋답니다.

이번에 읽어본 책은 '어휘력 향상 동화 : 모양과 소리'  "빙글빙글"이예요

제목부터 빙글빙글이라는 소리로 되어있죠.

어렵지 않은 내용의 책이라 어린 아이도 쉽게 읽을 수 있답니다.

 






귀여운 여자 아이가 양탄자의 빙글빙글 양탄자와 동글동글 둥근 달이 만나 열린 문에 빠져들어가요!

으악~~

특별한 내용이 없음에도 벌써부터 아이는 빠져들어 흥미롭게 지켜보더라고요.

빙글빙글, 동글동글 나라에 빠져 어떤 내용이 나올지 흥미롭게 읽어보았어요.

 






빙글빙글 나라에 들어가니 온통 빙글빙글 세상이예요.

제목처럼 온갖 빙글빙글한 것들이 다 나온답니다.

빙글빙글 모양의 달팽이집도 나오고 똬리 튼 뱀도 만날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빙글빙글 사탕도 만나고 응가도 나온답니다.

아이들은 응가 소리만 들어도 너무 재미있어 하죠~

이런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는 책 같아요.

아이가 즐거워 하는 포인트가 쏙쏙 들어있더라고요.







우리 주변에 빙글빙글 모양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어요.

아이와 함께 빙글빙글 모양 찾기 놀이를 하면 좋겠죠!

저도 아이와 함께 주변에 빙글빙글 모양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면서 읽어보았답니다.

집에 리본끈이 있었는데 빙글빙글 돌려보았답니다.

마지막쯤에 빙글빙글 바람개비가 나와요.

마침 집에 놀이공원에서 산 바람개비가 있었답니다.

책에 나온 아이처럼 바람개비를 돌리며 빙글빙글을 표현해보았어요.




 

마지막 연계 활동으로 바람개비 만드는 법이 나온답니다~

아이와 함께 바람개비를 만들어보면 재미있는 책놀이가 되겠죠!

아이에게 다양한 어휘를 들려주고 싶다면,

어휘력 향상 동화를 한번 읽어주세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