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7대 3의 법칙 채소·과일식 - 단순하면서 자연스러운 가장 효과적인 식단,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조승우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선가 '채소 과일식'이 몸에 좋다는 걸 본 적 있다. 정말 잠깐 봤던 글이었는데 기억에 남았던 건, 평소에 과일을 잘 먹는 않기 때문에 과일식이 왜 좋은지 궁금했기 때문이다. 채소 과일식이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건강까지 잡을 수 있다고 하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법을 알아야 실패없이 실천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을 알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비만의 원인은 독소라 한다. 그래서 많은 다이어트 약 광고 중 '독소 제거'라는 말이 나오는가 보다. 우리가 보통 많이 먹는 가공된 기능식품은 몸 속에 독소를 쌓는다. 반면 채소, 과일은 해독을 해주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자는 채소 과일식을 살아있는 진짜 음식이라 말한다. 몸의 구조를 이해하면 몸에 가장 좋은 음식은 수분 함량이 높은 자연의 음식이라 말할 수 있는데, 채소 과일식을 충분히 하는 경우에는 물을 마시지 않아도 될 정도라고 한다.









채소 과일식을 잘하는 방법을 보는데, 채소 과일식은 빈속에 먹어야 한다고 한다. 공복에 먹으면 안좋다는 글을 본 거 같기도 한데, 저자는 과일은 식전에 먹어야 가장 좋다고 말한다. 이는 발효가 되는 과일의 특성 때문이다. 발효된 음식은 몸에 좋지만 과일 자체가 몸 안에서 발효가 되는 것은 다른 문제다. 그렇기 때문에 식후 디저트로 과일을 먹는 것은 오히려 부패해 독소를 가져온다. 이 사실을 엄마에게 바로 알려드렸다. 항상 식후 디저트로 과일을 드셨는데, 이젠 더욱 건강하게 먹길 바라며 오래된 습관이 바뀌셨으면 한다.

이 책을 읽다보니 내가 전혀 해보지 않은 다이어트 방식이라 점점 빠져들고 궁금해졌다. 다이어트 하면서 채소는 많이 먹었지만 과일은 거의 먹지 않았기 때문에 진짜 이 방법이 통할까 궁금하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행복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채소 과일식이라는 식습관의 변화로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만나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