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쓰기 성경 시편 1 - 손글씨와 성경의 콜라보 따라쓰기 성경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최상훈 감수 / 스쿨존에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가 끝나기 전 성경에 있는 시편, 잠언은 다시 한 번 읽어야겠다 다짐했어요. 요즘 성경을 너무 안 읽어서 아이와 함꼐 읽어야겠더라고요., <따라쓰기 성경 시편 1>은 직접 성경을 써볼 수 있는 책이예요. 쓰면서 읽기 때문에 눈에 더 들어오는거 같아요.. 특히나 시편은 노래, 시적인 표현이 많기 때문에 더욱 읽는 즐거움이 있어요. 시편은 하나님을 향한 찬양과 경배의 시모음이고, 다윗, 솔로몬, 모세, 아삽, 고라의 자손들 등 여러 명이 지었답니다. 시편의 절반 가까이를 다윗왕이 지어서 다윗의 시라고도 불린답니다.

 

 


.



따라쓰기 성경은 단순히 따라쓰는 책이 아니라 글씨를 예쁘게 쓰도록 만들어졌더라고요. 저 같은 성인이 따라 써도 되지만 초중고 학생들이 따라쓰기 좋게 만들어졌어요. 예쁜 글씨로 성경을 한 자 한 자 따라쓰며 성경을 눈으로 읽고 손으로 읽고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아요.

 







제 글씨가 이정도로 예쁘지 않은데 따라쓰니 반듯하고 예쁘게 써지더라고요. 띄어쓰기까지 익힐 수 있는 필사 책이예요. 어릴 때부터 올바른 띄어쓰기를 배워둬야 나중에 좋은 글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성인인 저도 띄어쓰기는 헷갈릴 때가 많아서 어릴때부터 올바르게 배워두면 너무 좋을거 같네요!

 





위에서 한 번 따라쓰고 아래에서 한번 더 따라쓰고, 빈 공간이 남아 있으니 그 부분에 한 번 더 쓰면 성경구절 암송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몇 번 쓰니까 더 기억에 남는거 같아요.


영어 성경 구절이 있어서 그 부분도 따라 써보았답니다. 영어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는 책이예요. 영어성경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니까 편한거 같아요~


책이 얇고 크기 때문에 아이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글자를 쓸 수 있을거 같아요. 너무 많은 분량을 하라고 하면 아이가 부담스러워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장 정도만 해도 충분할 거 같아요. 성경과 친해지면서 암송도 할 수 있고, 예쁜 글씨 쓰기, 올바른 띄어쓰기까지 익힐 수 있어요. 거기다가 영어성경까지 읽을 수 있고요! 하루 분량으로도 너무 많은 것들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쓰기 보다는 꾸준히 쓰는게 중요할 거 같아요^^

아이와 함께 도전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