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지압법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건강법
후쿠쓰지 도시키 지음, 김나정 옮김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않아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은 저... 바른 자세가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참 쉽지 않네요 ㅠㅠ 가끔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맞고 물리치료도 받는데, 그럴 때는 또 괜찮아졌다가 다시 아프고 반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 책이 필요했고 저에게 너무 유용했습니다.

 

 

서양 의학은 증상에 따라 진료과목이 세분화되어 있는데, 동양 의학에서는 전체적인 몸 상태와 균형을 파악해 포괄적으로 치료해요. 내가 아픈 곳과는 전혀 다른 곳의 혈자리를 눌러 자극하여 치료한답니다. 이러한 점이 너무 신기한거 같아요. 분명 나는 신장 기능이 약화되어 있는데 눈 주변이라든지, 전혀 예상치 못한 곳을 꾹꾹 눌러 자극을 주죠.


혈자리라고 위치만 알아내서 마구 누르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혈자리를 찾아 올바르게 눌러줘야 해요. 저도 이번에 이 책을 보면서 올바른 혈자리 찾는 법, 혈자리 지압 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증상별로 혈자리가 정리 되어 있어서 보기 편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두통이 생길 때 혈자리를 많이 누르는거 같아요. 평소에 두통이 잦은 편인데, 멋도 모르고 꾹꾹 눌렀던 지점이 나름 두통에 효과적인 부분이더라고요. 정확한 위치는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익히게 되네요.









그 외에도 만성 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 정신 건강에 효과적인 혈자리, 현대 질병(식욕부진, 흰머리, 탈모 등), 여성질환, 미용,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혈자리도 만날 수 있어요. 전부 다 관심있는 부분이라 하나도 놓칠 수 없었어요. 이 많은 혈자리를 다 외울 수 없기에 이 책을 두고두고 곁에 두며 증상이 있을 때마다 펼쳐보고 누르고 있답니다. 가족들에게도 혈자리를 알려주고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지압을 해주세요~ 가지고 있으면 너무 유용한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