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운도사 - 내 남자, 내 여자를 알아보는 연애운 컨설팅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에서 사랑과 연애 관련된 이야기가 제일 재미있다. (적어도 나는 그렇다 ㅋㅋㅋ) 그래서 연애와 관련된 책이라 해서 냉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SBS plus <연애도사>의 냉도사 박성준 님인데, 사실 연애도사라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없어서 어떤 분인지는 잘 모른다. 풍수 컨설턴트라고 하는데 이번에 읽은 이 책에서는 사람과 땅의 기운을 연결하여 사람을 읽어내며 궁합, 관상 등을 이야기한다.









책에는 바람에 관한 이야기, 궁합, 손금, 연애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 모든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하지만 내가 가장 재미있게 읽은 부분은 맨 마지막 장, 5장이다. 5장은 음양오행에 근거한 10가지 기운의 성향을 소개하는데, 내가 태어난 날에 따라 기운이 다르다. 10가지 기운 중 하나에 태어나는데, 타고난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부분이다. 남편과 나의 기운을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잘 맞는 기분이었다.









나는 10가지 기운 중 옹달샘으로 태어났다고 하는데, 사물과 현상에 대한 통찰력이 뛰어나며 다방면으로 관심을 지녀 팔방미인이 많다고 한다. 이 10가지 기운으로 상대방의 타고난 성향을 알 수 있고 나의 성향도 알아볼 수 있다. 재미 삼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손금이나 관상은 그림이 살짝 들어있으면 좋겠다. 손금 같은 경우는 글로 풀어놓았지만 잘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있었다. 한참 손을 들여다보았으니 말이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로 정말 다양한 사람이 존재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부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