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는 비건 - 소문난 레스토랑의 맛있는 비건 레시피 53
김홍미 지음 / 리스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환경, 동물복지, 건강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는거 같아요. 저도 비건에 대한 관심은 있는데 막상 실천하자고 하니 어렵더라고요 ^^:; 비건을 실천하는 방법에는 옷, 화장품, 생활용품도 있지만 아마 가장 큰 비중은 '식생활'이 아닐까 싶네요. 식생활에서 비건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비건 레스토랑을 만나볼 수 있고 맛있는 비건 레시피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비건을 시작하는 이유는 다양해요. 건강을 위해, 환경을 위해, 동물을 위해... 다양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비건을 시작하죠. 제가 비건을 도전하고 싶은 이유는 환경을 위해서 에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고기를 먹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비건 레스토랑을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지방사람인데 서울, 경기 지역에 해당되니 조금 아쉽긴 했는데 소중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비건 레스토랑을 하는 대표와 셰프의  다양한 의견도 인터뷰로 만날 수 있답니다. 그들의 인터뷰를 보니 더욱 채식 생활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콩고기로 만든 비건 찹스테이크에요~ 이건 아이와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있을 거 같더라고요.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면 많이 어렵지 않을거 같았어요~



핫한 비건 레스토랑과 함께 그들만의 새로운 비건 레시피를 많이 만날 수 있어서 너무 반가운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