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4
이정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든 세상... 많은 사람들이 투자라는 것에 눈길을 두면서 주식, 부동산 투자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죠.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해 보게되는 '비트코인'. 저에게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미지의 세계이고 아직까지는 확신이 없는 투자 방법 중 하나이긴 해요. 그래서 더욱 궁금했어요. 도대체 비트코인이 뭐길래, 가상화폐가 뭐길래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어떤 미래 가치가 있는지 너무 궁금해서 읽어보게 된 책이랍니다.

이 책은 비트코인 전문 기자 이정훈님이 쓴 책이에요. 비트코인 초보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던 질문을 속시원히 적어높은 책이랍니다. 그냥 투자하면 위험한 비트코인 투자... 반드시 '알고'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








가상화폐, 넌 도대체 누구니?

가상화폐는 온라인, 디지털 상에서만 존재하는 개념으로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직접 돈을 주고 사거나 비트코인으로 상품이나 서비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가상화폐는 암호화된 방식으로 공공장부에 거래를 기록하는 방식을 통해 화폐로서 활용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가상화폐를 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이라는 네트워크, 암호화 기술, 분산원장(공공장부), 채굴에 대한 개념도 익혀놓아야 해요. 저는 이 책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지던 가상화폐에 관한 용어를 하나하나 차근히 배울 수 있었답니다.









저도 코린이기 때문에 이 책 내용을 다 이해할 순 없었지만, 몰랐던 부분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비트코인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를 하면서 문득 들었던 생각은 '과연 가상화폐가 돈처럼 쓰일 수 있을까?' 였어요. 제 마음을 알았는지 마지막쯤에 비슷한 질문이 있더라고요.


엘살바도르라는 자그마한 나라에서는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를 법정화폐로 공식 채택했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기울어가는 나라 경제를 바로 세워보겠다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책을 통해 읽어볼 수 있어요. 일단 현재의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저축이라는 개념이 거의 없었던 엘살바도르 국민들이 비트코인 월렛을 가지게 되면 저축률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