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 독일카씨의 식물처방전
독일카씨 김강호 지음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물을 참 좋아하는데, 그동안 떠나보낸 식물들이 참 많답니다 TT 분명 햇빛도 잘 주고 물도 적절히 준 것 같은데 시름시름 앓다가 죽은 식물을 보면 너무 마음이 아파요 TT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제목만 봐도 너무나 든든한 책이에요. 초보 식물집사를 위한 맞춤형 책! 열심히 읽어봤습니다.


저자는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경험한 식물의 성장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저자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의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까지 관심 가지게 되었네요.

목차에는 공기 청정 식물, 안전한 식물, 예쁜 꽃 식물, 매력적인 식물, 반음지 식물이 있어요. 그리고 부록으로 어머니의 정원, 식물이 자라는 시간이라는 제목으로 예쁜 식물 사진들이 들어있답니다.










먼저 앞부분에는 초보 집사들을 위한 기본 지식들이 나온답니다. 식물 구입 방법, 흙 종류, 화분 종류, 물, 빛, 바람, 벌레, 비료, 원예 도구에 대한 정보가 나온답니다. 읽으면서 몰랐던 정보를 너무 많이 알게 되었어요. 정말 저는 초보 식물 집사였어요 ㅠㅠ








아이와 반려동물이 뜯어 먹어도 괜찮은, 안전한 식물입니다. 로즈메리도 제가 예전에 키워본 식물인데요, 정말 금방 죽었어요. 책에서도 로즈메리는 고수들도 혀를 내두르는 까칠한 식물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이런 까칠한 식물을 초보 집사가 키웠으니... 흑흑 로즈메리는 향이 너무 좋고 요리의 마무리에 사용하기 좋아서 다시 키워보고 싶어요.


저... 다시 식물 키우기 시작해도 되겠죠?

이제 아이도 많이 자랐고, 곧 봄이 올텐데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며 오래오래 식물을 키워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