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남긴 27단어 생각쑥쑥문고 14
샤렐 바이어스 모란빌 지음, 정용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책은 아름다운 문장과 아이들의 심리묘사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으며 공공도서관 사서들이 선정하는

"북리스트" 십대 문학 TOP 10 에 선정되었다

 

상실의 상처를 이겨내는 가장 완벽한 심리 치유서입니다.
부모 잃은 슬픔을 이겨내는 한 아이의 힘겨운 노력과 그 아이를 지켜주는 마법의 27단어에 얽힌 비밀

 

코비의 아빠 위대한 알리기에리씨는 딸아이 반을 찾아 마술쇼를 보여준다

코비는 집에 와 엄마는 왜 알리기에리씨처럼 마술을 하지 않는지 물어본다

엄마는 아빠가 하는 마술은 그저 야단법석일뿐이라고 하면서 제대로 된 마법을 엄마는 부린다고 한다

언니에겐 비밀이라면서 엄마와 코비 단둘이 비밀을 간직한다

엄마가 야~로 시작하는 단어라면서 "야단법석"이라는 단어를 알려주고

순간 집이 흔들리고 창문이 덜커덩거리면서 찬장의 유리그릇들이 쨍그랑 소리를 내기 시작

코비는 하나 더 가르쳐달라고 해

"제압하기"를 따라하니

찬장의 유리그릇에서 나던 쨍그랑 소리가 잦아들었다

한가한 오후가 찾아올때면 엄마는 코비에게 또 다른 마법의 주문들을 건네주었다

그렇게 엄마는 위대한 알리기에리 씨와 함께 갑자기 사라지기전까지 코비에게 모두 스물 일곱가지

마법의 주문을 알려주었다

 

코비는 침실구석에 세워둔  희뿌연 옛날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눈길이 엄추었다

만약 언젠가 부모님이 돌아온다면 과연 이렇게 커버린 막내딸을 알아볼 수 있을까

아빠는 이제 더 이상 코비를 무릎에 앉히고 "꼬마토끼"라 부를순 없을 것이다

코비는 이제 "큰 토끼'라고 불러야 하나?

코비는 이제 할머니야말로 그 무엇보다 중요한 존재였다

할머니는 코비의 부모님이 항해 여행을 떠났을때 손녀들을 돌보기 위해  파리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훌쩍 날아온 분이다

엄마아빠가 여행을 떠나고 첫 3주 동안 부모님은 매일 브룩과 코비가 자러 갈 시간에 맞춰

전화를 걸어왔다

아빠는 영행을 떠나면 부룩과 코비가 제일 좋아하는 동화책을 한권 사서 챙겨갔고

매일 밤마다 집에 있었을

때와 똑같이 전화로 책을 읽어주었다

그런데 5년전 어느 토요일 부모님은 갑자기 아침에 전화를 걸어왔다

무척 멀리 있는 듯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고 전화기 너머로는 거친 휘파람 같은 바람 소리가 들려 코비를 겁먹게 했다

코비는 위대한 알리기에리 씨에게 부탁했다

"제발 돌아와요!"

부모님은 그후 다시 전화를 걸어온 적이 없었다

브룩과 할머니는 엄마가 집을 떠나기전 코비에게 마법의 주문을 주고 간 사실을 전혀 몰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