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행동력 - 몸으로 키우는 캘리포니아 어린이 창의교육
조윤경 지음 / 북스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으로 키우는 캘리포니아 어린이 창의교육

창의 교육 멘토 조윤경 교수의 캘리포니아 초등교육 현장 취재기

"셍각을 톡특하게 하라고? 행동을 다르게 하라!"

초중고 현장 교사들이 먼저 읽고 공감한 화제의 연재

창의성의 파도에 휩쓸리는 아이가 아닌 창의성의 파도를 즐기는 아이로 키워라

"인공지능에게 학습의 두뇌가 있다면, 인간에게는

 

창조의 손이 있다"

창의행동력이 과연 우리 부모들에겐 어떻게 받아들여질가

이론상은 알겠지만 사실 실천하기가 너무 힘들고 어렵다는것이다

생각을 독특하게 하고 행동하는 아이를 보면서 그동안 잔소리로 아이를 제압하려고만 했지

어떤 방법을 알려주질 못했다

창의행동으로 독특한 아이를 어떻게 양육해야할지도 생각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것 같아

마냥 가슴이 벅차오른다

창의 행동력을 키우는 3단계를 통해 다시 우리 아이들을 즐기면서 자랄 수 있도록

옆에서 코치를 해주고 싶다

 

학교는 배움을 주는 기본 공간이지만 학교의 가르침이 편견과 고정관념을 강화시키기는 한다

그동안 무지개색깔을 일곱색깔이라고 가르쳤다면 일곱가지로 보이지 않고 색과 색사이의 어렴풋한 곳에 수천수만개의 색들이 보인다

호기심을 가지고 무지갯빛을 자기의 눈과 손으로 직접 세어보는 행위가 바로 이책에서 말하는

"창의행동력"이다

다양성이 창조력의 토양을 이루고 행동하는 힘이 창조의 열매를 맺게 한다

행동해야 통찰을 얻을 수 있고 행동하는 사람이 이세상의 법칙을 만드는 "온리 원"이 될 수 있다

초등학교 시기가 성과를 내는 게 아니라 모든 것의 기본기를 키우

 

는 시기

 

창의행동력은 행동을 통해 스스로 동기부여하고 새로운 방법을 발

 

견하여 자기만의 창의적 결과물을 완성하는 힘을 말한다

 

창의행동력의 핵심은 사고를 다르게 하는게 아니라 행동을 다르게 함으로써 생각이 저절로 전환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