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 영업맨 꼴등 영업맨 뭐가 다를까 3
기쿠하라 도모아키 지음, 정지영 옮김, 정원옥 감수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일등영업맨과 꼴등 영업맨의 차이는 무엇일까?

타고난 인간적인 매력일까?

아니면 커뮤니케이션 능력? 혹은 풍부한 경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바로 그차이가 습관의 차이라고 한다

나쁜 습관이라고 생각한 것이 사실 올바른 일인 경우도 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자

일등 영업맨은 서툰 글씨로 쓴 엽서를 보내고, 꼴등 영업맨은 깨끗한 엽서를 보낸다

일등영업맨은 험담하고 ,꼴등 영업맨은 극찬한다

일등 영업맨은 매뉴얼을 의심하고, 골등 영업맨은 매뉴얼을 믿는다

일등 영업맨은 여행지에서 마음껏 즐기고, 꼴등 영업맨은 여행지에서 일한다

일등 영업맨은 한가해보이고 , 꼴등 영업맨은 바빠 보인다

일등영업맨에 험담이 되는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

 마음이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뀐다

그리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마음이 바ㅜ긴 후에는 행동을해야 한다

이책속에 50개키워드 중 하나라도 상관없으니 따라 하면서 습관을 바꾸자

습관이 바귀면 스스로 놀랄 만큼 성과을 낼 수 있다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접근하지 않고 부드러운 접근 방식을 이용한다

고객과의 에피소드나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한마디씩 덧붙여 보낸다

고객의 거절에도 실망하지 않고 정성껏 대한다

인사만으로도 고객을 사로 잡는다

자기만 만족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고객이 바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므로 장황한 문장으로 설명하지 않는다

자기가 하는 일을 한 문장으로 알린다

 

듣는 것이 우선인데 참 듣는 것이 훈련이 안 된 상태이니 더더욱 듣는 훈련을 잘하자

상품의 단점 즉 단점을 말하여 상대를 경계심을 허물자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려면 그만큼 많은 공부도 해야하고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결국 일등 영업맨이 되고져 한다면 많은 노력과 배움이 있어야 한다

설명에만 열중하다보면 고객의 상황을 살피지 못할 때가 참 많다

이점 또한 참고해야할 부분이다

고객 한사람 한사람이 가장 소중한 고객이다

일등 영업맨은 말이 재앙의 근원임을 알고 있다

업무를 분담하여 진행하고 또 적절한 휴식도 잊지 않는다

해야할 일을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한다

실행하는 사람만이 성과를 낸다는 것을 잊지 말자

질투하면 상대방을 뛰어넘을 수 없다

감정을 통제하는 것도 일등 영업맨의 중요한 자세

질투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질투 받는 사람이 되자

연령은 관계 없다

희망을 버리지 않고 올바른 습관을 익혀나간 사람만이 성과를 내고 살아남는다

키워드 하나하나는 매우 사소한 것일지도 모른다

사소한 것을 바꾸면 성공의 레이스가 시작된다

작은 성공이 또 작은 성공을 부르고

그렇게 성공은 눈덩이처럼 커져 간다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도 모르는 사이에 무능한 영업사원에서 탈피하여 우수 영업사원이 되어있다

사람 중심의 영업을 하라

현재 내속에 있는 꼴등 영업맨의 모습을 보면 반성하고

일등영어맨으 행동을 따라 하고 싶게 만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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