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자본의 힘 - 하버드 MBA 최고의 스토리텔링 강의
가오펑 지음, 전왕록 옮김 / 모노폴리언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한번 각인되면 저절로 성장해 나가는 특별한 자본에 대하여 

하수는 광고로 설득하지만 고수는 이야기로 매혹한다

왜 사람들은 광고비 한 푼 안받고 제발로 나서서 그 브랜드를 소문내주는걸까?

에비앙,코카콜라,루이비통,도브초콜릿,바비인형,,,

오랫동안 사랑 받은 브랜드들이 가진 이야기 자본과 마케팅 전략  

사람들의 눈을 사로 잡고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과 브랜드 그리고 기업들이 가진 능력은 어디에 있는걸까?,,,그것은 바로 이야기

이야기가 바로 소비자들의 마음과 지갑을 여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책에서는 멋진 브랜드 스토리가 가져다주는 가치가 금전으로는 형용할 수 없을 만큼 거대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자 한다

힘든 현실에 기업들 마다 탄식하고 있을때 우리의 마음을 공략하는데

성공한 브랜드들이 존재한다는 사실

예전에는 성공의 밑천이 기술과 금전에 있다고 여겼지만

이제는 바야흐로 이야기가 밑천인 시대 즉 이야기 자본의 시대라고도 부를 만하다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을 위한 긍정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내야한다

남들과 차별화된 독특한 이야기 자본을 가지는 자만이 세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이책에서는 이야기 자본의 중요성과 스토리텔링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다룬다

스토리텔링을 잘 활용하면 성공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타인과 소통하는 법까지도 알려주고 스토리텔링은 단순하게 말하는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실 나또한 나의 일을 스토리텔링과 매체를 시켜보려고 현재 많이 노력을 하고 있는데

참 힘들었는데 이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브랜드에 얼마나 멋진 이야기를 입히느냐에 그 브랜드의 성패가 달려 있다

브랜드뿐만 아니라 개인의 가치에도 마찬가지

가령 모임에서 당신이 주목을 받고 싶다면

당신이 그날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그 자리에 맞는 멋진 이야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스토리텔링은 타인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기술이고 정보가 만연하고 자기 PR이 활성화된 요즘과 같은 시대에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갖춰야할 덕목이기도 하다

 

상대가 나에 대해 강한 아집과 의도치 않은 표정으로 반감에 쌓여 있다면

스토리텔링의 형식으로 그들을 설득한다면 그들을 설득하는일은 훨씬 수월해질것이다

이야기 속에 당신이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편집해서 넣고

거기에 당신의 상상력을 더해보자

이야기는 재미만 있어야 하는것이 아니라 분명하고 명확한 관점과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어야 한다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해 잘 ㅇ라고 있는 기업가는 자신의 소중한 경험을 이야기에 녹여낸다

자신이 겪었던 좌절을 이야기 형식으로 타인에게 전달하고 또 자신만의 해결 방법도 제시한다

 

 

 

타인에게 기억하게 할 수 있을까?

타인에게 기억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이 있다고 한다

바로 자기만의 이야기를 가지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