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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인문독서의 기적 - 인성, 통찰력, 학습력을 모두 잡는 인문독서 실천 로드맵
임성미 지음 / 북하우스 / 2016년 2월
평점 :
인성,통창력,학습력을 모두 잡는 인문독서 실천로드맵
초등 부모를 위한 연령별,단계별 독서 코칭법
초등 저학년,고학년 추천도서 150권 수록
학부모 강연2,300회!!!
정말 대단하다
국내 최고 독서교육 전문가의 20년 노하우
책읽는 방법만 제대로 알아도 아이가 달라진다
인문독서 교육의 목표는 독서를 통해 책을 좋아하고 책을 평생의 친구로 삼아 좋은 인성을 갖춘 아이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
하지만 책만 많이 읽는다고 해서 무조건 인문 소양이 높은 아이가 되지 않는다는것을
현재 울세아이를 직접 책을 많이 읽었다고는 하다
별로 투철하지가 않아서 요즘 고민인 엄마이다
사실 엄마또한 책을 많이 읽는자로 주위에 알려져 있지만
남들보다 나자신을 나자신이 더 잘 알듯이
사실 엄마도 책을 많이 읽을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그갈증을 아직까지 해소하지 못한 상태에 이책을 읽게 된다
중요한것은 부모의 역할인데 엄마또한 책은 많이 읽었지만
엄마도 아직 해결되지 못한 것이 있어 우선 부모의 역할을 중요성을 다시 한번 더 깨닫고
경험이든 책이든 경험한 것 그 자체로 끝내지 않고 그것을 의미있는것으로 여기고 성찰하도록 돕는것이 바로 인문독서 교육이라고 한다
인문독서는 성찰하는 독서이니깐
책내용을 회상하고 다른것과 연결지어 생각하며 자기 삶에 적용하는것이 인문독서
인문학 책을 읽어야 하는것은 유행에 따르기 위함도 아니고
교양을 쌓기 위해서나 과거에 대한 향수 때문도 아니다
인문학 책을 읽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스스로 배우고 즐기는 능력을 기르기 위함
우리는 평생 배워야 한다
배움은 우리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배움이 깊어질수록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ㅇ낳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내공을 기를 수 있다
문제가 닥쳤을때 순발력있게 해결하는 능력, 안전한 시스템속에서 안주하기보다는 배짱있게 도전하는 능력,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정신력도 배움의 결과로 얻을 수 있는 것들
인문독서의 또 다른 목적은 공감하고 연대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이다
문학은 인간으로 하여금 삶의 의미와 가치에 자발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힘을 갖게 한다
그것이 바로 상상력
이 상상력에 의해 인간은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기억을 떠올리고 양심에 따라 행동할 수 있게 된다
결국 인문독서를 통해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과 곰감하고 연대 하는 힘을 기르려면 어려서부터 책을 좋아하고 책을 평생의 친구로 삼을 수 있도록
기초를 닦는 일부터 해야한다
무작정 책만 많이 읽는다고 인문학적 소양과 사고력이 길러지는것은 아니다
이제 나의 해결되지 못한 부분이 해결이 되는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