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학년 주요 학습 주제는 자연수의 덧셈,뺄셈,곱셈,나눗셈
기본평면도형 알기로 삼각형,사각형,원
4,5,6학년 주요학습주제는 약수와 배수 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 곱셈 나눗셈
방정식,정비례와 반비례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알기
각도의 계산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수의 범위와 어림 여러가지 단위 알고 바꾸기
입체도형의 겉넓이와 부피 비와 비율 경우의 수와 확률

기적의 도형 계산법 특별한 학습 방법
개별 반복학습 설계로 어떤 조건의 삼각형의 넓이도 모두 구할 수 있어요
안다고 연습하지 않으면 꼭 틀리는 도형, 측정문제 반복학습으로 꽉 잡는다
도형 반복학습으로 해결해야겠습니다


4학년도
되기전에 미리 삼각형과 사각형의 각의 크기의 합을 공부해봅니다
1~3학년까지는 수와 연산 영역이 80%를 차지하지만
4학년부터는 연산 영역의 비중이 점점 줄고 반대로 수와 연산외 영역인 도형, 측정, 확률 영역이 점점 늘어 40%까지 차지하게
됩니다

3학년인 아이가 수와 연산문제만 공부하다
이번에 4학년에 올라가 배울 도형을 미리 계산을 해 보았답니다
하지만 수와 연산과는 달리 이젠 공식도 알아야하고 계산도 해야하니
어려워하는군요
여기까지 푸는데 시간이 엄청 걸렸지만 이제야 문제를 조금씩 이해하는것 같더라구요
너무 빨리 시작하여 아이가 흥미를 잃어버리면 안되니 여기까지만 공부 시키려합니다
3학년 겨울 방학때나 내년에 공부하는게 아이한테도 좋을 것 같아
이번만 하고 그만 하자고 하니 아이도 좋아하네요
엄마가 너무 성급하게 시켰나봐요
여기까지 해 준 울막내에게 미안하고 고마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