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힘 3
조세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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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모르고 홍보만 한다면 3개월도 못되어 어려움을 처할 것이고 창업자중 95%가 도산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마케팅을 모르고 홍보만  죽어라 했기때문이다

마케팅을 왜 배워야하는지  그이유를 알아보면

첫째,,,마케팅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보고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해 알아본다

둘째,,,현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쓰이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본다

마케팅에 대해서 너무나도 쉽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것 같다

     

STP실전 적용하기 

아모레퍼시픽의 시장 세분화를 통해 상품별로 목표선정 하고 포지셔닝 전략을 세워본다

표적 마케팅 시장은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 선정, 포지셔닝 세단계를 거쳐 수행된다

시장 세분화는 하나의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이다

이 세분화된 시장을 평가,빅,분석한 뒤 진입 가능한 시장을 골라 내는 것이 표적 시장 선정이다]

마지막은 포지셔닝 단계  다른 경쟁사들에 비해 최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경쟁 위치를 설정하는것이 포지셔닝이다  

꾸미에르,,,고객의 꿈 위에 서다 라는 뜻으로 고객의 꿈위에서 고객 이익을 책임지는 사람들이 되자 라는 뜻 이다

마케팅을 알면 고객이 줄을 서서 찾아오는 가게로 기업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사실 마케팅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이책을 읽으면서 많은 고민에 빠진다

호떡부터 벤츠까지 바이럴 마케팅을 하려는 마케터들은 마케팅을 하기 전에 소비자들이 어떤 가치를 느낄지를 먼저 고민해봐야한다

바이럴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기법이 아니다 어찌되었든 한사람의 입에서 나오기 때문에 그 사람의 삶과 경험이 섞인 철학이라고도 할 수 있다

바이럴(입소문)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잘하려면 고객과 진실한 대화를 해야한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정직함과 진실한 자세로 대해야 한다

입소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1차 수신자의 수가 많은 커뮤니티가 필요 많은 사람이 동시에 같은 정도를 들으면 거기에서 화제가 되어 의견을 교환해 기억에 남는 효과도 크다

학부모 모임은 교육이나 자녀의 성적에 관심이 높은 커뮤니티

현시점에서 입소문 사회를 만들어 육성하려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소문을 내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상품에 애정이 있는 리더를 만드는 것이다

지향적인 사고와 과정 지향적인 사고의 조화도 필요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주장등이 결과라면 그 생각이나 주장의 배경과 의도가 바로 과정이고 생각이나 주장에 공감하는데서 그 생각과 주장의 배경과 의도(과정)을 이해해야하는 것

걸인에게 동전을 던져 주는 동정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걸인앞에 쪼그리고 앉아 등을 두들겨주고 손에 동전을 쥐어주는 공감활동은 걸인에게 사회로 복귀할 힘을 줄수 있다

공감의 방법을 알아야 한다

상대방과 서로 말을 하기전에 표정과 제스처만으로는 공감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데 표정과 제스처는 때로 언어,대화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한다

첫대면에서 웃는 표정을 하고 눈을 마주치는 것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위대한 스토리에는 자기 모순이 없어야 합니다

스토리 자체에 자기모순이 존재한다면

고객들은 더 이상 스토리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스토리를 통해 무엇인가 가르치려 하지 말아야 합니다

스스로 옳은 생각과 가치를 느낄 수 있게만 한다면

고객은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입니다

마케팅의 신으로 불리는 조세현 저자는 고객들의 상황을 잘 분석해 서비스 콘셉트의 핵심을 세우고 실질적인 고객들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의 감성을 힐링 할 수 있는 사람이 서비스의 콘셉트를 잘 설정하고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소비자들 덕에 돈을 번다는 생각을 버리고 고객의 잠정적 가치를 파악해 상품과 소비자들이 가치성을 동시에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동안 뜬구름만 잡던 마케팅에 대해 조금은 알 것 같다

하지만 더 공부를 해야할 것 같고 이번 기회로 나의 하는 일에 어떤 마케팅으로 다가갈 지 지금 고민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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