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월급 관리의 법칙 - 월급만으로 부자가 된 평범한 직장인들의 30일 재정 관리 프로젝트
김경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달 열심히 일해 번 월급이 들어오자말자 0원은 커녕 마이너스로 가는 현실에 아마 누구나 공감을 할 것이다

나또한 월급뿐아니라 결혼을 해 월급쟁이로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결혼으로 남아 있는것은 저축으로 돈이 쌓인 것이 아리나 마이너스로 은행에 돈을 갚기 위해 매일 같이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 현실이 너무 막막하고 순간 겁도 난다

매달 들어오는 월급을 다시 점검해보고자 책을 잡아본다

사실 요즘 경제가 어렵다고들 말만할뿐 밖에 나가 눈을 들어보라 어떤가?

호화로운 것들만 나의 눈에 들어온다

그렇다보니 무분별하게 카드와 마이너스를 의지해 끝없이 카드사와 은행의 노예로 살아가게 된다

우리가 언제까지 회사를 다니면서 월급을 받을까도 생각하게 된다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불확실성의 시대 전쟁터보다 더 무서운 지옥 같은 세상에서 오직 확실한 것은 꼬박꼬박 나오는 당신의 월급

당신의 월급 영원하지 않다

월급을 받는 당신은 지금 바로 미래가 많이 남았다는 생각에 소비를 절제하지 못하고 있다

이제 머니 트레이닝으로 머리로만 이해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행동으로 옮겨보려고 한다

                               

월급관리 체크리스트로 나를 먼저 점검한다

나또한 관리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월급 관리 결과를 보니 놀랍다

그동안 왜 마이너스가 나왔는지를 이번에 꼭 잡고자 한다 

그동안 결혼해 가계부가 올해로 15개

감사한 것은 올해 가계부를  이책을 보면서 다시 점검할 기회를 새해 첫달에 잡을수 있다는 것에 넘 감사한다

신랑말에 가계부가 이익을 남겨야 하는데 계속 마이너스만 나는 가계부를 왜 쓰냐고 했지만 그동안 기입해 온 가계부에 나의 잘못된 습관을 잡아보려한다

이제 가계부와 책을 함께 보면서 돈의 흐름을 잡아야겠다

이책을 읽고 거의 한달가량 가계부와 시름을 해 보았다

                           

일단 매달 쓰는 가계부이지만 결혼해 지금까지 가계부에는 마이너스를 피해가지 못했다

그렇다보니 항상 마음이 불안가운데 살아야 한다

올한해는 월급 관리를 철저히 하려고 도전해 보았다

사실 이책을 읽고 돈의 흐름을 잡아보려고 얼마나 열심히 고민하고 생각하고 했는지 모른다

월급을 받고 바도 한달 고정지출이 빠지고 나니 생활비가 부족

또 결국 1월 한달을 보내고 보니 마이너스가 되고 말았다

하지만 1월 한달로 포기하지 않겠다

이번에 지출부분에서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줄여 마이너스에서 벗어나는 삶을 살아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