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5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디지털은 이미 우리 일상속에 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깊숙히 들어와 있다 

하지만 알면서도 아직까지 낯설은것도 사실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고 다시 새로운 형태로 융합이 이뤄지고 있다는 현상 

2000년대 싸이월드 같은 미니 홈피나 블로그에 네티즌들은 셀카뿐 아니라 다양한 맛집과 음식 사진을 올리기 시작했고 이런 흐믊에 발맞추어 메뉴판에 윙버스 같은 맛집 소개 사이트들이 인기를 끌기도했다

오프라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온라인이 연결된 시점은 10년이 훨씬 더 넘는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에는 집에 있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를 가도 있었던 PC방을 통해 유선 인터넷의 이동성 한계를 극복했으니 실상 한국의 O2O의 원조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우리나라가 O2O의 자양분이 충분했다고 얘기하는 또하나의 근거는 카드 천국

신용카드가 널리 사용되는 나라는 전세계에서 유례가 없다고 한다

신용카드뿐아니라 각종 멤버십 카드도 넘쳐 났다

스마트폰과 모바일 월렛이 등장하기 이전까진 지갑에 다양한 카드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한두명이 아니였다

                                 

한고객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가격 비교해보니 주로 이용하던 모바일 전용 쇼핑 엡에서 더 싼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지 않았다

전자가격표시기와 내 스마트폰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가격 흥정을 할 수 있었다면 아마도 가격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았다면 그냥 매장에서 구매했을것이다 

결국 기업은 고객이 최소의 시간과 노력만으로도 잘 샀다라고 만족해 하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야한다 이것이 이베이가 주창한 "제로 에퍼트 커머스"이며 미래 커머스의 경쟁력은 이를 어떻게 제대로 구현하느냐에 달려 있다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펴져 있지 않을 뿐이다"

모바일 혁명이 이끄는 옴니채널의 시대가 온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세상 '모바일 온리'를 넘어 "모바일 중심"으로 준비하라

모바일은 우리의 현재이자 미래

2015년 모바일 핵심 키워드를 잡아야 한다

하지만 너무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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