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EQ 육아를 부탁해 - 최고의 아이로 키우는 월령별 두뇌발달 지침서, 임신부터 36개월
정윤경 지음 / 코코넛(coconut)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진작에 이런 책이 나왔어야 했다

학교 다닐때 교육학시간에 36개월까지 고생하면 그 다음은 별문제 없다고 교수님이 하신 말씀을 잘 새겨 들어 나또한 아이를 낳기 전에 많은 준비를 하고 있었다

태교를 어떻게 할 것이며 아이를 낳아 36개월까지는 무조건 엄마인 내가 키우자를 외친 사람중에 한사람

결혼도 하기전에 미리 계획을 다 세워 뒀었다

그런데 막상 결혼하고 임신입니다라는 소리에 나름 열심히 태교로 많은 계획대로 실천을 하면서 보냈다

그런데 임신 몇달이 지나 뜻하지 않게 초음파를 하는 도중 순간 의사쌤보다 아기집 두개가 겹치는 것을 내가 먼저 보았다  순간 의사쌤도 어머,,,쌍둥이다

그래서 나의 일을 접었다

왜 쌍둥이 임신하면서 겪는 것을 친구들이나 주위에서 보았기에 접고 아이한테만 신경쓰기로 했다

세아이다 36개월까진 누구의 손의 도움도 없이 혼자 다 키웠다

그런데 지금 생각하니 큰 실수가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6개월까지 해야된다는 것은 알았지만 구체적인 36개월의 계획이라고 할까 그런 것은 없었던 것 같았다

그래서 항상 내 마음속에 그냥 직장 생활을 했더라면 지금 울아이들에게 경제적으로는 풍족하게 해주었을것인데 하는 마음이 항상 내면에 깔려 있었다

세아이모두 초등생이 되면서 작년부터 일을 하기 시작했는데 지금 울세아이들을 보면서 나름 후회되는 것이 너무나 많고 아이들의 행동을 보면서 어머,,,36개월동안 내가 아이들에게 상처만 주었네 하는 죄책감도 들면서 지내고 있는데

우연히 이책을 보게 되었다

순간 또 똑같은 이야기지 뭐,,,다 알아 ㅋㅋㅋ

그런데 책을 펼치면서 첫장에 나오는 것은 이해가 되었다

임신중부터 마음이 설레고 있다

다시 임신하며 더 좋은 아이 낳을 수 있을까 하는 마음도 들정도다

모든 임신모들은 임신을 하게 되면 그저 엄마와 아이만 건강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건강을 어떻게 챙겨야하는지 무엇해야하는지 전혀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이책은 결혼하면서 필수품으로 추천하고 싶은책이다

사실 우리 임산부들이 " 임신입니다" 아는 순간 이미 4,5주가 되는 상태

아기의두뇌가 임신3주부터 6주까지 뇌의 일생에 있어서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중요한시기라고 하는데 ,,,이미 그때도 늦지는 않았지만 이왕이면 미리 알아 임신 되기전부터 임신을 위해 몸을 만들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그렇다보니 임신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어떤 것보다 엄마 몸을 멋지게 만들었으면 좋겠다

           

아가들이 태어나 자라면서 그때 그때 시기가 있더라구요 

전 제일 후회되는 것이 큰애들 휴지 뽑을 시기때 그 시기에 휴지를 뽑는다는 것을 알고 있는 엄마인데도 화를 냈다는 것 아닙니까

이론은 있지만 실천을 하지 못한 것이 지금까지 두고두고 후회가 되고 나에게 짜증이 납니다

왜 그때는 참지 못하고 그것을 받아주지 못했을까하구요

그렇게 큰아이들의 양육에 실패를 하고 셋째 막내는 너무 여유롭고 너그러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때 후회를 다시는 죄책감으로 만들고 싶지 않았거든요

아이들이 그때 그때 시기를 그냥 받아주고 바라만 봐 주면 될 것 같더라구요

우린도 어릴적부터 함께 매실을 담그고 해서일까

매실철이 되면 이제 훌쩍 자라 초등학생이 되었건만 매실담그는 철을 알고 김장때는 김장철을 알고

우리 세아이들에게 무조건 함께 참여시키고 있습니다

어릴적의 참여가 나중에 자라서도 함께 하게 되더라구요

이런 시기를 잘 활용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전 14개월때 울둥이들 데리고 서울로 해 전국 여행을 해 보았지요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고 느끼게 해주고 싶어 14개월 이후부터 매년 떠났답니다

지금은 그때 기억이 없다고 그때 하지 말고 자기들이 자랐을때 해주지 하는데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아마 무의식중에도 기억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중요하다고 한느 36개월까지 너무나 잘 나와 있어요

초보 엄마들이 이제 과감히 육아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방법이 여기 다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고 뒤에 부록도 나와 있어 임산부나 초보맘들에게 유용한 책이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