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적의 계산법 5 : 초3 -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초급, 2012 전면개정판 New 기적의 계산법 5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게임처럼 몰입하는 기적의 계산법

큰아이들도 이렇게 공부를 했고 이제는 울막내가 이책을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된다

목표가 분명해야 한다

자기가 달성할 수 있는 수준 적절한 난이도이어야 한다

빠른 피드백이 이루어져야한다

기적의 계산법으로 분명한 학습 과제와 목표를 세워 본다

시간 체크와 채점을 통해 결과를 그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을 수 있고 지속적인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있다

처음 시간 잴 때보다 자꾸 빨라 진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프가 날로 짧아지고 있지요

기적의 계산법을 하기전 울막내는 구구단을 겨우 외우면서 지루해 했습니다

그런데

첫날 1일차 두자리수 X 한자리 수 에서

시간은 3학년보단 많이 늦었지만 2개 틀렸다

1일차를 A,B형을 한번 풀고 구구단을 더 열심히 한 모습

시간도 줄어들고 24개 문제 모두 다 맞았다는 것입니다

                          

그냥 암기할 때와 직접 이렇게 문제를 접하니 더 구구단을 재미있어하는것 같아요

울막내는 초등 2학년인데 구구단을 이제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외울때는 자꾸 잊어버리고 힘들어해 어떤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이책을 보게 되었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이와 함께 의논하니 막내가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10월1일부터 매일 한장씩 시간을 재면서 계산에 임했습니다

10일째지만 구구단을 그냥 외울때는 너무 힘들어 하더니 기적의 계산법을 풀면서 구구단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푸는 데 예전에 그냥 외울때와 다르게 어머,,,너무 잘 하네요

단지 시간이 초 3학년 수준은 안되지만 아이가 매일 같이 시간 재야지,,,라고 먼저 말을 한다는 것은 자신이 구구단에 자신이 있다는 것이죠

이젠 구구단 외워가 아니라 기적의 계산을 풀면서 스스로 되어 가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