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돈,,,누구나 많이 가지고 싶고 없어면 안되는 것임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런 돈이 나와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너무나 속상했었다

하지만 이책을 읽는 순간부터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하기로 했다

이책에 나오는 구구절절한 내용이 바로 나다

아껴서 모아야 만이 돈이 모아진다고 생각하여 그 범위안에서만 놀려고 한 것이 사실이다 무조건 아끼고 무조건 안 먹고 안 입고 그렇다 결국 지금 아무것도 없다

마이너스로만 한가득하다

그동안 뭘했을까

이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비록 적은 급여였지만 우리 가족이 너무나도 많이 누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돈이 돌고 돌아야 한다는 것을 이제야 깨닫게 된다

무조건 모으고 넣고 넣어야 모아지는 것이 아니라 돈이 움직이면서 돌아야만이 누군가에게 급여가 되고 희망이 되고 그러다보면 또 돈이 돌아서 나에게 다시 오고 한다는 돈의 개념을 알게된다

이책을 읽는 순간부터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한다

돈을 사랑하고 이왕 돈 쓰는데 밥 한끼라도 근사하게 먹으면서 돈때문에 이렇게 근사하게 먹는것에 감사하고 옷하나 장만 하는 것 또한 사고도 죄책감에 쌓일 것이 아니라 그 옷으로 더 넓고 힘차게 일하면 되는 거구 돈이 우리에게 주는 힘이란 긍정적인 힘뿐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돈을 사랑한다는 것은 돈으로 얻을 수 있는 행복과 주변에 베풀 수 있는 행복,풍족함을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을 말한다

그동안 돈이 없어서 못한다고 말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게 다 변명이라니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인생보다는 설령 중간에 그만두게 될지라도 일단 시작은 하는 편이 훨씬 좋다고 한다

하고 싶은게 있어도 돈이 없어서 못해 라는 말은 단순한 변명에 불과

정말 하고 싶으면 어떻게든 기필코할 수 있다 그런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에 돈을 쓰면 그 돈은 결국 다시 나를 따라오게 된다

믿어보고 싶다

사실 돈이 없다고 했지만 없는 가운데 쪼개 나름 열심히 살았다 그런데 그게 모두 빚이 되어 있다

그 빚때문에 요즘 힘들다

그럼 뭐야 아직 그돈들이  나에게 따라오지 않았다는 것

그럼 내가 열심히 뛰지 않았다는 것 열심히 뛰면 돈이 따라 올까

사실 지금도 어느 누구보다도 열심히 뛰고 있는 입장인데 아직 돈이 나에게까지 안오고 있는데 이제 나에게 올 차례인 것 같다

왜 그동안 나름 돈을 사랑하고 돈을 쓰기 위해 벌기 위해 열심히 뛰었으니 말이다

이제부터 말 또한 정확한 단언으로 표현해야겠다 

~하면 좋을텐데,~하게 해주세요가 아니라

나는 부자이다,나는 돈이 많다, 나는 멋진 사업가다

그동안 나자신도 그렇게 부정적인 말들을 많이 하지 않았던 것 같지만 이책을 잡는 순간부터는 더 철저히 긍정의 힘 말의 힘을 믿고 돈에 대한 빗장을 제거하고 편안한 마음을 만들어나가야겠다

결국 돈의 흐름에서도 마찬가지로 정리와 청소

정리와 청소는 그사람의 인생과 정신 그리고 돈에 대한 생각도 투영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단순한 것이 최고다라는 말이 있다

생활이 순조롭게 돌아가고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하려면 청소는 아주 중요하다

방이 어질러져 있으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찾기가 어려워 허둥거릴때가 많다

어지럽게 널려 있는 물건들이 발산하는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정신없게 느껴지기도 한다

인생을 살면서 물건을 찾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하는 걸까?

정리를 하면 그 낭비될 시간이 줄 것이고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정리를 습관화하면 관리 능력도 저절로 따라 온다

나의 문제중에 제일 큰 문제가 이 부분이다

모든것은 철저히 잘해나가는 데 정리 정돈이 잘 되지 않는다

이 또한 돈의 흐름을 막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화장실이 그렇게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다니 다른 것은 몰라도 화장실 청소는 지금 바로 할 수 있다

그래 화장실만이라도 당장 청소해 금전운의 통로로 만들어야겠다

어려울때 일수록 다른 사람들을 위해 돈을 써 보자

큰액수가 아니더라도 정성을 담아 기부나 선물을 하는 것이 좋다

지인이 파는 상품을 돕는 마음으로 사는 것도 좋다

신세를 진 사람에게 식사 한끼를 대접하는 일도 좋고 기분 좋은 서비스를 받으면 고마움으로 팁을 건네주는 것도 좋다

이렇게 하다보면 왜 금전운이 상승하는지는 이제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것이다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쓰는 일은 여유롭고 풍족한 마음을 인풋하는 것이고 돈의 호감을 사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돈의 법칙은 아주 단순해서 생각대로 현실을 끌어당긴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를 위해 돈을 쓸 때에도 플러스 에너지를 실어서 내보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나또한 10년의 법칙을 좋아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한다

꾸준한 노력으로 10년정도를 바라보고 계획을 세워 돈의 파이프를 더 굵게 그리고 더 많이 만들면 돈을 저절로 증가한다

돈의 파이프는 서서히 넓혀가야하고 싫증내지말고 꾸준히 할 수 있는지에 따라 그 성과와 돈의 파이프도 달라진다

부디 초조해하거나 제일 중요한 남과 비교하지 말고 즐기면서 나자신의 페이스로 차근차근 스테이지를 밟고 올라가자

돈이 풍족해지는 구조는 덕붙이라는 감사의 마음과 남에게 베푸는 정신으로 구성되어져야 한다

남에게 나누어주면 마음도 풍족해지고 기분도 좋아진다 또 대가를 기대하지 않는 행위는 그 자체로 자신의 마음을 충족시키기 때문에 그걸로 충분하다

마음의 여유가 있는 사람은 자신 이외에 주변의 무언가가 보인다 고마움을 표시할 줄 알거나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다

지금 내가 가진 좋은 것들을 매일 세어보면 점점 행복의 개수가 많아진다

반대로 부정적인 걸 센다면 불행의 개수가 점점 늘어날 뿐이다 그게 자칫 버릇이 되면 뇌는 무의식적으로 불행을 더 찾아나선다

명심해야 할 세가지가 있다

비교하지 않는다

불만을 늘어놓지 않는다

지금 가진 작은 행복을 일상에서 더 많이 찾아서 초점을 맞춘다

나는 어느정도 긍정적인 돈의 흐름에 열심히 달리고 있는듯하다

매일 책상앞에 앉아 일을 하고 뭔가를 배우고 노력한다

나의 좌우명은 목숨이 끊어질때까지 배우고 배워 일하자 이다

지금도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들만 하고 하루하루 살아간다

일이 있어 행복하고 즐겁다

그동안 돈이 왜 없을까 부족할까 부정적인 생각을 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돌아보니 나에게 엄청난 긍정적인 돈의 흐름들을 다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부자 기다려본다

돈 기다려본다

왜 ,,,사실 기회는 이제 나한테 왔다고 작년부터 내입으로 말을 하고 다녔거든

이제 그 기회가 나에게 돌아오고 있어 돈을 끌어 모을 것만 남아 있다

나는 부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