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글자 - 소중한 것은 한 글자로 되어 있다
정철 지음, 어진선 그림 / 허밍버드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필요한 말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은 ,,,바로 "나"

결국 "나"라는 존재가 살아 있어야 인생이 흘러가는 것이 아닐까
모든 것이 소중하다고 해도 나 라는 사람이 없으면 아무리 소중해 보았자 필요없다고 생각하기에 "나 "라는 존재가 제일 소중한 것 같다

꽃은 아름다움을 가르쳐주는게 아니라 아름다움은 오래 가지 못한다는 교훈을 가르쳐주는 것이다

우리 인생도 그렇다

인간이 예쁘고 멋짐이 오래 갈 것 같지만 세월이 지나면 그것 또한 시들해 지는것

그게 인생인 것 같다

돈의 힘 남들이 돈 벌었다는 길을 뒤따라 가 본다

하지만 남들이 다 주워가 항상 뒤차를 타 돈이 없다

아마 이런 경험 많이 했을 것이다 나또한 이런 경험이 있다

남들이 돈 많이 벌었다고 해 도전했더니 글쎄 뒤차를 타 결국 엄청난 손해를 보았다

                                      

결국 우리는 죽는다는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한없이 욕심내고 욕심내어 많은 근심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당신은 욕심과 근심에서 해방되려면 꼭 알아야 하는 것은 ,,,당신은 죽는다,,,우리 모두가 죽는다는 것을 인식하고 살아간다면 욕심과 근심 탐욕을 내려놓지 않을까 

                                     

자식에게 매드는 일은 흔하지만 나자신에게 매를 든다는 것을 있을 수없었다 

이런 무지한 부모엿다

자식에게 매들기전 그런 자식을 낳은 내가 먼저 매를 맞아야한다는 것

사실 이런 부모도 있다고 하는데 정말 존경스럽다

나또한 자식을 탓하기전에 나를 먼저 탓하자

결국 자식의 그런 문제들이 나에게서 온 것이니 ,,,자식에게 매를 든 내가 부끄럽댜 

                                     

내편은 없다 

결국 내인생은 끝까지 내가 책임지고 내편은 누구도 될 수 없다

내편은 결국 나자신뿐

내가 나를 놓아버려서는 안된다는 것에 찬성한다

오늘도 나에게 참 잘했다고 힘내라고 소리쳐준다 

262가지 한 글자로 인생을 읽어 보았다

우리가 매일같이 접하고 알고 있는 한 글자들이 이렇게 나의 인생에 깊이 파고 들어있는지 몰랐고 그 한글자로 나의 인생을 다시 점검하게 되었다

이제 길게 말하지 말자

한글자면 충분하다

262개의 한글자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한번 느껴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