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밥 할머니 달마중 6
조성자 지음, 홍선주 그림 / 별숲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몰래 시리즈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저자님의 책들은 다양한 우리 일상의 이야기로 어린 독자들을 꽉 잡고 있는 듯 하다 

우리집 책꽃이에 꽃혀 있는   몰래시리즈를 아이들이  지나다니면서 너무나 편한한 자세로 읽고 있다

저자는 도시속에서 살았지만 어린 시절 산과 들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었던 것 같다

어제 세아이들을 눕혀 두고 직접 한권을 다 읽어주었다

자연이처럼 학원을 안 다니고 열심히 놀고 있는 세아이가 있어 더 공감이 갔다

사실 그동안 학원을 보내지 않는 나의 모습에 다양한 엄마들의 말들이 들려 오고 느껴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책이 너무나 잘 표현이 되어 있었다

아이들이 가난해서 학원을 한곳도 안 다닌다고 자연이를 놀리는 모습속에서 아마 학원을 보내지 않고 있는 나의 모습에 아마 엄마들도 이런 생각을 했을 것이다

아이들 입에서 나오는 말들이 아이들 생각이 아님을 알 수 있듯이

친구들은 가난하기 때문에 학원을 안 보내주는 거라는 엄마들의 말을 듣고 자연이를 가난하다고 놀리기까지 한다

사실 읽어주면서도 가난하다는 이말에 살짝 읽어주는 목소리가 약해지는 것을 느꼈다

어쩜 그럴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지금 학원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다양한 경험과 체험으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에 만족을 느낀다

자연이는 할머니에게서 이야기밥을 풍성이 먹고 있었다

언젠가부터 나 또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이야기거리를 주고 싶었다

아이들의 정서를 위해서 다양한 옛이야기를 많이 먹여주고 싶었던 마음이 너무나 간절했기에 이책까지 잡게 되었다

이야기를 할머니들이 직접 들려주지는 못하지만 그런 경험도 많이 없겠지만 그럴 수록 책을 통해 직접 엄마가 다양한 이야기거리로 아이들에게 다양하게 먹이고 싶은 마음이다

우리 아이들 정서를 위해서 더욱 더 이야기 밥을 많이 먹여주고 싶고 세상에서 최고의 다양한 밥상으로 만들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