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빛나는 미래는 오로지 빛나는 생각이 밝혀 준다!!!

이 문구가 왜 이리도 가슴에 와 닿을까 

빛나는 생각 ,,,

우린 삶속에서 많은 빛나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과연 무슨 생각을 할까 하는 의문과 또 나를 돌아 본다 

나는 과연 하루 어떤 생각속에서 살아가고 있을까 

빛나는 생각을 하고 있을까이 질문에 부끄러워진다 

생각도 생각 나름이겠지만 과연 우리는 어떤 생각들로 살아가고 있을까 라는 의문과 도대체 빛나는 생각들로 살아가는 사람은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라는 의문으로 책을 잡게 된다

빛나는 생각에 대한 생각 정의

1,,,안다 는것과 이해한다는 것을 구분하는 일 ,,,안다는 것은 안다 는 것에 대한 지금 머릿속 그대로의 생각이 옳은 정의일 것이다 하지만 이해 한다는 것은 안다는 것과 관계가 있으면서도 전혀 다른 것이기다 하다 이해 한다는 것은 아는 것을 자기 것처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2,,,빛나는 생각,,,창조적 생각은 무엇을 생각하느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느냐에서 시작된다는 것이다 오감과 감성이다

3,,,생각의 도구,,,언어와 이미지에 관한 것이다

4,,,생각의 주체,,,스스로 생각의 주체라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는 드물다

생각의 주체가 될 수 없는 상태는 아닌지 생각해보고 상상력 넘치는 자로써 아는 것을 행동할 줄 아는 이해하는 것으로 바꿨으면 한다

그냥 보이기 때문에 보는 것처럼 아무렇지도 않게 행하는 일상의 모든 것들 즉 보는 방법 만지는 방법 냄새 맡는 방법 심지어는 생각하는 방법을 바꾸는 방법을 현명하게 배워보자

숲에 큰독수리 헤라와 작은 독수리 베라를 통해 빛나는 생각들로 펼쳐질 것이다

숲은 포식자를 알아본다

숲 속 식구들은 숲에 들어선 사람을 반기지 않는다

그러고 보니 얼마전 초등생인 울 둘째가 "엄마 산에 가 야호 하지 말라고 한 말이 "생각난다

야호 하게 되면 숲속 동물들이 짝짓기 하다 놀래 긴장을 하게 된다고 그러면서 공격태세로 나온다고 했다

그동안 산을 얼마나 다녔나  

얼마나 "야호~~~"를 외쳤나

그런데 숲은 사람을 반기지 않는다는 말이 이제 이해가 된다

자연과 생명을 사랑하는 사람을 포식자로 보이게 하는 것일까?

그것은 눈이다

포식자의 눈을 독수리도 가졌다

사람이 없다 하더라도 숲에는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의 존재

누군가는 멋잇감을 찾고 다른 누군가는 먹잇감이 되지 않으면서도 먹잇감을 찾아야 하고 찾았다 하더라도 빼앗기지 말아야 한다

잘못되면 자신이 찾은 먹잇감과 똑같은 신세가 되기도 한다

원주민과 자연만이 숨 쉬던 네브래스카 평원에 나타난 늑대들 늑대들을 죽이기 위해 독을 뿌리고 그 독을 먹은 늑대가 죽은 것을 독수리,코요테,까마귀 들이 먹고 화를 피하지 못한다

독수리는 평원을 버리고 숲으로 들어간 한참 후 네브래스카 늑대가 멸종된 것을 알게된다

평원을 버리고 숲으로 들어온 이후 수백년 동안 독수리들은 자신들은 평원에서 몰아낸 사람들보다 더 현명해져야 했다 독수리들은 자신들의 지혜를 형제와 자식들에게 전수했다

독수리들은 똑똑하기 보다는 배울 준비가 잘된 존재들이라고 해야 옳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