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
허병민 지음 / 지식공간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여러분은 현재 어떤 문제를 앓고 있나요?

 

그것이 문제란 것을 스스로 느끼고 있는지요?

문제가 무엇인지

그 정체를 모르는게 아니라면

여러분은 그것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실 생각입니까?

어떤 반응을 , 대응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요?

"당신은 자신을 한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는가?" 이말에 바로 생각해 보았다 

나는 나를 한문장으로 표현 할 수 있다

자신있는 사람만이 심플해질 수 있다 ,,,잭웰치,,,

스티브 잡스가 애플은 기술회사가 아니다 기술에다 인문학과 교양을 결합시킨 것

그것이 애플만의 특별한 것

애플에는 기술력만으로는 안된다

기술과 교양 혹은 인문학을 결합시켜

잡스는 사람들에게 "애플= 기술+인문(교양)" 이라는 등식을 한 번도 아닌 두번이나 강조하면서 모두의 뇌리에 정체성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고 한다

그런데 요즘 많은 사람들은 기술력만 강조를 하고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우리는 불행하게도 우리 자신에 대해 별로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내가 어떤 성격과 성향을 갖고 있는지,,,불같고 계획적이고 실천적이며 도전적이다

무엇을 할때 행복해 하는지,,,내가 하고 싶은 일과 가족들과 여유를 즐기고 있을때  

왜 행복해 하는지,,내가 숨쉬고 살아있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과 신랑과 세아이와 함께 웃을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는 현실에 감사하고 행복하다

어떤 취미나 습관들을 갖고 있는지,,,책을 읽고 악기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것,,,매일 꾸준히 하고 있는 습관

약점들은 또 무엇인지,,,정리를 못한다 ㅋㅋㅋ

그것을 왜 약점으로 생각하는지,,,정리가 안되다보니 아무래도

어떨 때 불편하고 어색해하는지,,,집에 초대하고 사람들이 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정리가 잘 안되다보니 아무래도 누군가 오면 불편하고 어색해 진다

그것을 왜 원하는지,,,아이들 친구들이나 신랑친구들 주위분들과 자유롭게 드나들지 못하니 원하는것

나라는 사람을 이책을 읽으면서 한번 답을 해 보았다

인생의 목적은 사랑받는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되는 거란다 

너에게는 너만이 완성할 수 있는 삶의 목적이 있고 그것은 네 사랑으로 체워야 할 것이지 누군가의 사랑으로 체워질 수 있는 것이 아니야~~~무리카미 하루키~~~

우리는 행복해지려고 노력하기보다 남들이 우리를 행복하다고 믿게 만드는데 더 관심이 많다

~~~라 로슈푸코~~~

작게 생각하라

허세를 버리고 실속을 차려라

결국 기본으로 돌아가 본질을 살펴보라는 것

여러분은 자신의 꿈을 한번이라도 제대로 들여다본적이 있나요

한번이라도 그꿈을 자신의 가슴에서 끄집어내본적이 있는지요

우리가 진정 굼을 꿀 수 있는 자유를 만끽해본 적이 있었나요

자신의 꿈을 보면서 남보다 좀 느리게 달려도 남보다 꿈의 크기가 좀 작아도 남과 승부를 보려 하거나 남을 압도하려 하지 않아도 충분히 그 자체로 스스로가 이미 도전하고 있고 진화해가고 있다고 느껴보신적 있는지요
남을 기준으로 나를 바라볼 때 그렇게 남과 나를 비교할 때 남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에 관심을 둘 때 천재성은 증발해 버리는지도 모릅니다 세상에 나보다 잘난 그 누군가는 언제나 내 주변을 얼쩡거리는데 너무도 쉽게 발견되는 그를 보며 지극히 감정적인 동물인 우리는 어떤 감정에 휩싸이던가요

그를 보면서 나에 대한 판단을 내려버리지는 않는지,,,나를 이렇게 판단하여 내려놓을때가 너무 많고 아마 그렇게 살아가고 있지 않는가 싶다

난 한번도 내가 못생겼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난 내가 너무 사랑스럽다

내가 이험난한 세상을 버틴 비결이다

난 나와의 싸움을 싫어한다 세상과도 싸우느나 힘든데 왜 나까지 나를 괴롭혀야 하나,,,~~~김정운~~~

나를 사랑한다고 하지만 나를 괴롭힌 사람은 남이 아닌 바로 나였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제 서서히 나를 위해 나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

무엇이 진정한 행복인지 늘 확인하지 않으면 정작 그것이 찾아와도 받아들일 줄 모른다

 

나는 지금 이 순간

내 주변 사람들의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는가

 

나는 지금 이 순간

내주변 사람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지펴주고 있는가

 

나는 지금 이 순간

내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는가

자신에 대해 잘 알게 될수록 주변 상황에 덜 흔들리게 된다

오늘도 나를 사랑하고 나를 알아가는 삶이 되고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