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 보면 무섭지 않아 - 2008년 캐나다 총독상 아동문학 삽화 부문 수상작 어린이작가정신 저학년문고 32
질 티보 지음, 자니스 나도 그림, 이정주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마주보면 무섭지 않아,,,정말 읽는 순간 맞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캐나다 총독 아동문학상 수상작품인 이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릴적 죽음에 대해 너무나도 많은 생각과 마음이 아팠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 우리 아이들도 내가 겪은 것 처럼 죽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될 시기입니다

얼마전에도 죽음에 대해 물어 본 것이 생각납니다

그때 아~~~우리 아이도 이제 나처럼 고민 할때가 되었구나를 생각하게 되었는데 마침 이책이 우리 아이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인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내가 초등5때 이런 생각을 했을때 누군가에게 이런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내머리부터 죽음에 대해 정리가 안되었으니깐요

그때는 그냥,,,나무로 태어나지,,,그럼 몇백년이고 안 죽잖아, 철로 되어 나면 영원히 안죽잖아,,,하지만 어디 나무든 철이든 안 죽나요 누군가 베여 가면 나무는 죽게 마련이고 철은 녹여 지면 그만이고

이세상에 영원을 없구나를 그때 깨닫았습니다

하지만 그후의 정리는 나스스로 혼자만의 고민인듯했습니다

그때 친구들에게도 이런 말을 하면 못 알아듣던터라 내가 너무 일찍 성숙했는지,,,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죽음의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 이세상에 너무나 해맑게 지내다 갑자기 어느날,,,죽음이라는 생각을 가질때 이책을 접하게 되면 우리 아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살아갈 듯 합니다

죽음 또한 우리가 살아 있슴의 생명력을 줄 수 있는 생명과 함께 친구 사이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면 삶을 더 긍정적이고 밝게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아마 죽음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겠죠

하지만 죽음이 아무나 데리고 가지 않네요

죽음이 아직 데리고 갈 아이가 아닌데 아이의 장난으로 죽음은 엄청 놀라고 아이와 함께 끌어 안고 울고 있습니다 아직 데리고 갈 때가 아닌데 아이가 죽은 장난을 쳤네요

 

이제 죽음과 우리는 친구입니다

죽음은 세상의 중요한 이치를 알려 줍니다

 

존재하기 위해서 낮은 밤이 필요해요 거꾸로도 마찬가지고요

더위는 추위가 필요하고 ,거꾸로도 마찬가지

소리는 침묵이 필요하고 거꾸로도 마찬가지

죽음은 생명이 필요하고 거꾸로도 마찬가지네요

이둘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친구

그럼 죽음요,,,죽음과 생명은 아주 아주 오래전에 계약을 맺었어요

죽음은 생명에게 자리를 내어주기 위해 죽어 가는 사람들을 데려가기로요

그렇게 해서 죽음은 생명과 가장 친한 친구

이제 죽음이 머나먼 여행을 떠나고 아이는 마지막 치료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언젠가 죽음은 우리가 다시 만나리라는 것을 알고 있어요

생명의 품을 향해 살아있으매 감사하며 힘껏 세상을 향해 마음껏 누리고 멋진 삶으로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멋진 교훈을 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