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안병수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70년대 중반 이후 청소년들의 교내 폭력 문제가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한점에 주목하면서 그 원인을 찾고 있었다.  청소년의 폭력 환경을 조장하는 것일까. 놀랍게도 그것은 식생활에 있었다 잘못된 식생활이 비행 청소년을 만드는 주범이 었다

가공식품을 끊고 달라진 10가지 현상

1,,,밥맛이 좋아졌다

2,,,소화불량 증상이 없어졌다

3,,,푹 잘 수 있다

4,,,잃어버린 새벽시간을 되찾았다

5,,,머리가 맑아졌다

6,,,피로감이 사라지고 몸이 가벼워졌다

7,,,눈의 충혈현상이등이 없어졌다

8,,,감기에 걸리지 않게 되었다

9,,,변비 증상이 사라졌다

10,,이가 시리지 않았다

오늘날 가공유 문제도 엄청 나다

어린 자녀가 흰 우유를 먹지 않는다고 어릴때부터 아무 생각 없이 자녀를 정제당과 향료맛에 길들도록 만든 부모 탓도 크다 아이들이 집중력이 없고 학업에 정진하지 않는다고 꾸중하는 부모가 많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청소년 범죄의 증가를 걱정하는 기성세대가 많다 이런 문제 역시 누구 탓일까?

콜라 한캔 뽑기 위해 자판기에 돈을 넣었다면 그돈의 95% 이상은 광고비와 포장비 회사 이익금으로 충당된다

청량음료가 미국 사회에 비만을 불러온 주범이며 골다공증 충치 심장병 신장결석 알레르기 각종 정신 질환의 원흉이라고 주장 주의력 결핍 과임 행동장애의 연구 권위자인 벤 페인골드 박사는 저서에서 청량음료 생산량 증가와 청소년 비행 증가가 정확히 일치한다는 사실을 그래프로 예시함으로써 충격을 주고 있다

어릴때 부터 물마시는 습관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음식물은 먹는 행위 속에서 자연의 섭리가 들어 있다 자연의 섭리란 지구의 유규한 역사속에서 생물체가 생겨나고 번식하며 생존을 이어가는 이법을 말한다

그 이법 가운데 인간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 이다 그건강을 오늘날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물과 관련지어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우리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음식문화로 지금 후손들에게 엄청난 재앙을 주고 있는듯합니다

누구를 위한 먹거리 일까요

결국 나만 괜찮으면,,,나만 잘 살면, 나만 돈 많이 벌면,,,하는 생각들이 우리 아이들을 망치고 우리의 먹거리를 통해 결국 나까지 죽게 됨을 알 지 못하는 어른들의 잘못된 생각들이 하루 빨리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먹거리로 이렇게 엄청난 재앙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니

결국 오늘날 우리 아이들을 잘 챙기지 못한 이 엄마탓도 있군요

요즘 먹거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