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시작 - 고도원의 꿈꾸는 링컨학교
고도원 지음 / 꿈꾸는책방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고도원의 아침 편지를 알고 있었지만 솔직히 읽어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고도원님의 책을 한번 읽고 싶다는 생각은 하면서도 읽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위대한 시작의 책이 내 손에 들어왔습니다

점 하나가 위대한 시작입니다

이 글이 머리에서 잃혀지지가 않는군요

맞잖아요

우린 점 하나로 시작했잖아요

그 점하나가 위대한 시작임을 우리는 그동안 알지 못햇습니다

그 점하나가 그냥 점으로 끝나는 인생으로 살아가고 있지 않습니까?

전 이책을 읽으면서 나를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나또한 위대한 시작으로 시작을 했는데 지금 내가 뭘 하고 있는가?

많은 어려움과 역경들이 눈앞에 서서 나를 두렵고 힘들게 만들지만 이 모든 환경들이 무엇이기에,,,내가 그 환경에서 일어서지 못하는가? 벗어나질 못하는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청소년들이 많은 고뇌속에서 정말 진정한 멘토를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있겠지만 청소년 못지않게 아직 청소년을 겪지 못한 어린 아이들에게도 부모가 먼저 일깨워 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내 아이를 돌아봅니다

아버지가 물려준 아버지의 멘토

아버지가 물려준 많은 책을 통해서 지금에  서 있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부모의 역활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위대한 시작이

이땅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위대한 나의 이야기를 시작하게 해주는 징검다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나의 꿈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의 이야기로 만들자

그 이야기가 언젠가 현실이 됩니다

지금이 바로 위대한 시작,,,

그 위대한 시작을 위해서

 

1장,,,네 가슴에 꿈의 북극성을 띄워라

2장,,,몸과 마음, 기초체력을 튼튼히!!!

3장,,,건강한 관계 맺기, 꿈의 네트워크를 만들자

4장,,,10년후의 나를 만드는 위대한 2분 스피치

5장,,,꿈의 징검다리 읽기와 쓰기

 

솔직히 한자한자를 놓칠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표현을 해야할지

그냥 마음이 벅찹니다

왜,,,난 위대한 시작을 하는 위대한 존재이니깐

내아이들에게 어떤 길을 심어줘야할지, 내아이들에게 어떻게 보여줘야할지를 정확하게 지금도 잘하고 있지만 더 멋지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스스로도 위대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어떤 순간에도 무너지고 낮아지고 바닥을 칠때가 너무나도 많았는데 다시금 나부터 위대한 존재로 시작하기를 원합니다

그동안 내가 생각하고 있는 머리속에 있는 나의 마음들이 이책에 너무나도 잘 표현이 되어 누군가에게 정확하게 말해 줄 수 있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전 그래도 나름 계획을 세우고 몇년씩 계획대로 이뤄가고 실천해 가고 있는 입장이라 더 친근감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고 또 내마음속에 표현 되지 못했던 내용이 글을 통해 내가 입밖으로 정확하게 정리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 아이들도 사춘기에 청소년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우리 세아이들에게도 좋은 멘토가 될 수 있는 책 임을 알 수 있어 우리 세아이들에게 이 책을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특히 우리 큰아이들은 남에서의 표현을 잘 못합니다

이번 방학 기회에 2분 스피치를 활용을 해 볼 생각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너무나도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어 좋고 이책을 우리 아이들에게 읽히게 할 수 있어서 더더욱 좋습니다

한번씩 우리 아이들에게 "어휴 점하나였는데~~~벌써~~~이렇게 컸구나"하면 아이들은 놀랩니다

그렇듯 점하나가 이렇듯 위대한 시작임을 나도 우리 아이들도 많은 사람들도 이런 사실을 알았으면 합니다

특히 우리 부모님들의 필독서이니 꼭 읽고 우리의 점하나가  위대한 시작임을 아시길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책을 통해 나를 다시 돌아보고 나에 대해 생각하면서 더 큰 꿈과 비젼을 위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