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6권 : 측정 - 비교하기.시계 보기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6
신사고스토리텔링창의수학연구회 지음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가지 대상의 길이 비교하기

길이를 비교하며 그리기 ,,,누구보다 길고 누구보다 짧은 말에 아직 생소한 가봐요

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해 그린 모습

이야기속문제 해결에서도 마찬가지로 ~보다 길고~보다 짧다는 말이 아직은 생소한 듯 해 자기 스스로 잘 생각해~~~라고 형광펜으로 적어두네요

이제부터 서서히 막히네요

키가 작은 순서대로 키비교에서 문장이 길어지니 아이가 모르겠다고 던져버렸네요~~~^*^

학교에서 3단원을 하고 있어서 인지 아이도 생소한듯 이부분에서는 생각을 아직은 안할려고 합니다

놀이로 쭉쭉 푸는 수학에서도 아이가 그냥 놀이로 수학을 하는듯합니다

혼자 글도 나름 적어 보고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열심히 하고 있어요

무게 표현에서 가볍다,무겁다를 잘 이해를 못하는듯 해 화살표로 무거우면 내려간다고 가벼우면 올라간다고 알려주니 금방 알아든네요

가벼운 동물이 어떤것인지 이제 알 수 있어요

무게 비교를 통해 다양한 무게를 알게 되는데 은우가 집을 찾아가는데 갈 곳이 없다고,,,

자기가 생각한 아파트로,,,하지만 이제 정확한 무게비교를 그림을 통해 알아갑니다

무게 표현하는 말 익히기에서 글이 많아지니 다음에 하겠다고 옆에 부터 시작하는 아이 ,,,

순서가 어디 있겠습니까?

아이가 즐겁고 재미있게 풀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죠

시계구조에 대해 공부를 하는데 자기는 시계를 모른다고,,,하지만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알고는 있지만 정확하게 이번 기회에 가르칠 수 있는 기회더라구요

그동안 나도 시계를 1은 1시이고 5분이야,,,이런 식으로 가르쳤지 정확한 이론과 구조로 가르치지 않았고 솔직히 나도 그렇게 배우지 못했고 해 아이들에게 암기식으로 시계보기를 가르쳤는데 이번기회에 나 또한 함께 구조와 이론을 말해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알맹이 쏙~~~

시계는 숫자,눈금,시곗바늘로 이뤄져 있고 숫자는 시라는 것은 누구나 알아요

그런데 눈금을 5개칸을 나누는 짧은 눈금이 4개씩 그려져 있고 ,,,이렇게 가르치진 않았던것 같아요

다들 아시는데 ,,,나만 몰랐는지 아이에게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눈금이 없는 시계가 정확하지 않다고 하니 그런 시계도 있다고 하는 아이 ,,,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이런 시계도 있는 것 아닐까도 의문을 가져 봅니다

자기가 꾸민 해바라기 시계,,,

이야기속 문제 해결에서 다양한 시계속에서 시계를 알아갑니다

학교 가족 숙제에서 하루를 알아가는 모습속에서 시계를 알아가는데 이번 비교하기 시계보기 측정으로 아이가 나름 혼자 시계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어 좋은 기회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