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어디 가요? 앵두 따러 간다! - 옥이네 여름 이야기 개똥이네 책방 5
조혜란 지음 / 보리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6회 한국출판문화대상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수상 도서 입니다

옥이네 마을이 한 눈에 확 들어오죠

아이가 펼치면서 여름상회를 읽길래 이곳은 가게란다 했더니 상회가 왜 가게냐고 하길래 응 이곳에서 지금 마트처럼 아이스크림도 팔고, 과자도 팔았다고 하니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으로 다음장을 넘기네요

이렇듯 한 마을을 예전에는 다 알고 누구집에 뭐가 있고 정이라는 것이 있었는데,,,일곱살 옥이와 옥이할머니 여름 이야기를 읽게 됩니다

탱글탱글 앵두 볼록볼록 오디 따러간다!!!
책을 펼치면 예쁜 그림들이 그냥 즐겁게 나의 어릴적 시절의 추억들이 떠 오르고 지금은 안계시지만 한없이 주시는 할머니의 사랑이 이 여름날 유독 느껴지게 됩니다

할머니와 자연속에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이런 행복을 줄 수 없슴에 미안할 따름입니다

시골에서 느끼는 풍경중에 또 하나 장이죠

시장에서 이뤄지는 풍경들 요즘 이런 시장을 볼수가 없어요

먹거리도 불안해서 못 먹고 예전의 우리 어릴적만 해도 시장은 너무나 신기하고 모든 것을 다 볼 수 있는 곳이였는데 마트라는 것이 있다보니 아이들에게 이런 느낌의 그림들을 직접 체험을 주지 못해 미안한데 재래시장에 데리고 가 보았지만 예전의 그런 시장이 아닙니다

배아픈데는 고소한 비름나물이 약이지!!!
바닷물 쭉 빠지면 뵤족뵤족 넘문쟁이 밭이여!!!

비름나물과 넘문쟁이 맛나게 해 먹는 방법이 있네요

아이와 함께 만들어 먹고 싶습니다 아이도 이 요리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여름이면 할 수 있을까요?

아님 서산에서만 볼 수 있는 나물은 아니겠죠

바닷가근처라면 만들 수 있는 나물인지 한번 만들어서 우리가족이 먹고 싶네요

 

 옥이가 씩씩하게 할머니와 함께 있지만 그래도 엄마품이 제일 인건 어쩔 수 없나봐요

우리 아이도 엄마냄새가 제일 좋다고 하네요

옥이는 할머니 사랑과 엄마사랑 마을 사랑을 다 받고 잘자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네 아이들은 이런 환경속에서 자라지 못해 안타까움은 있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 우리 아이도 무한한 자연의 힘과 많은 이들의 사랑을 가득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