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캐릭터 드로잉 2 캐릭터 드로잉
타코 저자 / 레진코믹스(레진엔터테인먼트)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877개의 포인트 캐릭터 드로잉 실전 노하우 수록 
캐릭터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기 위한 하나의 길잡이일뿐, 절대적인 정답자는 아닌다.
책에 나오는 여러 이론들을 각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춰 응용해 보거나 단순하게 접근하는 법을 익히거나, 또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가늠하는 용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평소 많이 보고, 많이 느끼고, 많이 생각해야 좋은 그림이 나온다고 믿는데 이 책은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과정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무작정 감에 의존해 생각없이 그리는 대신, 간단한 계산과 핵심 포인트로 접근하고 좋아하는 스타일에 맞게 꾸준히 연습하며 응용하는 과정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다.
정면의 얼굴 너비를 귀를 제외한 옆면의 2/3정도로 맞춰 포인트 캐릭터드로잉의 시작해보자
얼굴 정면에서 광대뼈 면적이 가장 넓으며 턱으로 내려올수록 좁아진다는 얼굴을 그려보려니 완전초보다보니 
완전 그림이 웃기도 않는다.  
하지만 그동안은 선도 무엇인가 점도 찍을 생각 못해보았는데 책을 보면서 
저자의 말처럼 많이 보고,많이 느끼고, 많이 생각해야한다는 것이 이렇게 달라지는가보다를 알게 된다.
마음은 벌써 저자 못지 않게 그리고 있었다.
막상 흰도화지에 점을 찍고 얼굴선의 각도를 나름 그려본다. 힘들지만 마음은 설렌다.
많이 보고, 많이 느끼고, 많이 생각하다보면 언젠가는 드로잉을 재미있게 그려질 것을 알기에 노력해 보겠다.
들창코가 될 수 있는 것까지 조심스럽게 유의해 그려지는모습
이런 부분 하나까지도 세세하게 그려지는 것을 보게 된다. 
그런 생각도 한번 못해 보았는데 이 책은 평생 옆에 두고 참고할 수 있는 진짜 가장 든든한 드로잉 가이드북임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