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AI - 새로운 부의 설계자
박성혁.나탈리 허 지음 / 쌤앤파커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초지능은 어떻게 부의 방정식을 풀어낼 수 있을까?
나만 몰랐던 '진짜'부의 설계자를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AI로 돈을 벌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AI에게 얼마나 크고 중요한 문제를 풀도록 할 것인지에 따라 비즈니스의 성장이 결정된다는 사실, 이 책에 AI를 기회라고 생각하는 판단력과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 정의할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한데 선택한 독자는 AI를 활용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점에서 적어도 적절한 판단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성공적인 AI비즈니스를 위해서는 결정을 내리는 주체인 인간의 리더십과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며 지금껏 한번도 접해본 적 없는 초지능의 관점에서 인류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목표를 정의할 수 있도록 사고를 확장해야 한다고 한다.


AI의 핵심가치는 효율성과 자동화에 있다. 사람이 억지로 해왔던 일을 기계가 대신함으로써 오히려 일의 본질은 더욱 인간적인 영역으로 돌아간다.
현실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정확하게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면 그 자체로 돈이 된다.
초지능에 주목해야 할 것인데 초지능이란 추론,학습,창의력,문제해결능력등을 포함한 인간의 전반적인 인지능력을 훨씬 뛰어넘는 지능을 의미한다.
인간의 지능보다 뛰어난 초지능을 만드는 것은 어떻게 가능했을까?
오픈 AI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챗GPT역시 그러한 결과물이며 그림에서 위쪽 그래프의 끄트머리에 위치하는 대표적인 사례를 본다.


도서판매예측은 시간 흐름에 따른 시계열분석을 중심으로 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해 멀티모달 러닝에 해당하지는 않았다. 이후 유통사에서 다시 한번 중대한 요청이 이어졌다고 한다.우선 초기 모델 개발을 위해 AI모델에 책 10만권을 모두 읽혀 책을 구성하는 단어와 단어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어떤 주제를 어떤 스타일로 풀어내는지 학습시켰다. 그 다음으로는 책의 표지이미지를 해석하도록 하고 책 내용만큼이나 표지가 얼마나 좋은지가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건 분명했기 때문에 이미지 경향과 판매량에 대해 학습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거쳤다. 앞으로 펼쳐질 미래,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하는지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잡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