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 - 100억 부자를 만드는
황재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미니멀 라이프, 시간적,공간적,경제적 자유로 가는 지름길
연금,배당,이자소득으로 진정한 파이어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그 어떤 무엇보다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고 한다. 시간적,경제적,공간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반드시 한번은 거쳐야 할 관문 금융기술이나 재테크 노하우등이 아니라 바로 미니멀 라이프라고 한다.
모든 생활의 기본, 미니멀 라이프를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실제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공간도 물건이 비어 있어야 공간의 기운과 흐름이 잘 돌게 되어 내실이 풍요로워진다.
쓸모없는 물건이나 잡동사니들을 비우면 더 이상 그 물건을 향한 에너지와 시간도 낭비할 필요가 없다.
스티브 잡스의 독특한 경영방식처럼,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공간은 굉장히 심플해질 필요도 있음을 알게 될 것이라고 한다. 공간적 자유는 곧, 시간적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간적 자유는 결국 경제적 자유와 같은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회와 영감을 준다.
물건을 비우지 않고 들이기만 하면 시간이 갈수록 물건은 쌓이기 마련이다. 쓸모 없거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으로 인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기게 될 것을 마치 예약해 놓은 것 같다는 느낌, 그래서 내 주위를 보게 된다.
급 반성하게 된다. 빨리 비우기부터 시작해야겠다.

비우는 자는 이미 정리가 되어 있어 정리 시간도 단축된다.
채우는 자의 주변은 빼곡빼곡 복잡하게 자리 잡고 있어 정리하는데 사용될 미래의 시간조차도
촘촘하게 예약되어 있다.
미래에 정리할 일들을 가급적 아예 만들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저장 강박증이 있는 사람은 효율이 떨어지는 엔진을 달고 온갖 잡동사니로 가득 찬 거대한 트럭을 몰고 다니는것과 같다. 부자들은 대부분 미니멀리스트다 큰 부자들의 집에 방문했을 때 공통점이 짐은 별로 없고 좋은 가구와 고급 브랜드를 떠나 아무것도 모르는 유치원생도 보고 좋다고 판단할 정도로 한눈에도 편하고 좋아 보이며 내구성도 우수해 안정감이 든다.
미니멀 라이프의 최적화는 극단적인 간소함이나 편리함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힉심은 꼭 필요한 부분에서 최고의 성능과효율이 발휘되도록 물건과 가전제품을 제대로 활용하는 데 있다보니 불필요한 것은 과감히 비우고 필요할 때는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제부터 비우고 비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를 이룰 수 있는 시일을 빨리 만들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