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식 시장, 대세 상승기가 온다 - 흔들려도 잃지 않는 주식 투자 전략
김태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2025~2028년 한국 주식호황기, 원칙으로 버티고 수익으로 답하다.평범한 주식투자자, 30년,,,
잃지 않는 주식투자를 추구하며 산다는 저자를 만나게 된다.
이 책을 읽고 주식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햇다고 한다. 주식 말처럼 그렇게 쉽지 않아 힘든 한사람인데 왠지 두려움을 극복했다는 추천을 보니 설게기도 한다.
투자는 다르다. 신중함과 차분함이 있어야 돈을 벌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만으로는 성과를 얻을 수 없다. 누군가가 추천해주는 종목을 사기만 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부터 버려야 한다.
철저히 자기 확신을 가지고 인내하며 기다릴 줄 아는 사람만이 수익을 가져간다. 
극소수만이 충분한 수익을 얻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손해를 본다. 
시장의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하고, 사람들의 분위기도 관찰할 줄 알아야 한다.
미래를 준비하고 노후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는 현대 시대에 꼭 필요한 모습, 투자는 오직 내 스스로 해나가야 하는 영역,철저히 자기돈으로 투자해야 하고 남들보다 더 오래 기다리고 인내할 수 있는 사람만이 투자로 인한 결실을 얻게 된다.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실제로 흑자로 지내는 기간은 고작 34년이라고 한다.
43세가 정점하고 그 이후부터는 내리막길이다. 61세부터는 적자 인생이 시작된다. 누구나 노년에는 
안락하게 살 것이라 기대하지만, 대한민국 노인의 40%이상은 극빈층으로 전락한다.
제대로 된 준비가 없었기 때문이라는 말에 공감이 간다. 누구를 원망하리 결국 스스로의 책임임을 알지만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고 있는데 도움을 받고 싶어진다.


한국주식시장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해진다.
매출과 수익이 급감해 더는 버티기  어렵다는 판단에서 아이러니하게도 고정비를 크게 줄여놓으면 
조금만 매출이 늘어나도 순이익은 순식간에 개선된다.
2026년부터 한국주식시장이 오를것인가 궁금해지면서 다가오는 26년 한국주식시장을 엿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