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실패 없는 금 투자 - 진짜 돈 vs 가짜 돈
배재한 지음 / 경향BP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지금이 마지막 저가 매수 기회다!
당신은 진짜 돈을 준비했는가?, 금 사면 2등은 한다.
금은 인류 역사에서 단 한번도 가치를 잃은 적이 없는 자산, 주식,부동산,화폐는 시대와 정책에 따라 흥망성쇠가 있었지만, 금은 언제나 안전자산으로 자리해 왔다.
세계 각국 중앙은행이 외환보유액의 핵심으로 금을 축적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금은 안전자산을 넘어 완전자산이다.
사람들이 점점 '진짜 돈'의 개념을 이해해가고 있다. 
종이돈은 단지 신뢰를 기반으로 돌아가는 약속일뿐, 반면, 금과 은은 실물자산이다.
'리얼 머니' 비트코인이 그렇듯 특정한 공동체안에서만 통용되는 '합의된 상징'과 다르게 금은 전 인류가 수천 년동안 인정해 온 가치를 담고 있다.


사람들은 왜 '금'을 찾는가?, 골드바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금을 활용한 일곱가지를 알아간다. 
금은 단순히 예쁜 장신구나 사치품이 아니라 전략적 자산, 삶의다양한 국면에서 현실적인 자산으로 작동하는 실물가치 보존수단이다.


브릭스국가들이 금 보유량을 늘리며 달러 패권에 도전하고 있다. 달러가치하락 시 금값이 오르는 경향이 있는데 국제 정세가 금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달러냐,금이냐?
단순한 자산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글로벌 금융질서에서 통화패권이 흔들리는 조짐이 보일 때 그 질문은 더 절실해진다.
세계 중앙은행 금 보유량을 보면 우리나라 금 보유량이 엄청 낮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금 가격은 국제 시세뿐만 아니라 환율의 영향도 크게 받는다고 한다. 환율이 상승하는 국면에서는 국제 금 시세가 하라하더라도 국내 금값은 오히려 강세를 나타낼 수 있다.
최근에도 환율이 급등하면서 실물 금 구매가격이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약 90만원 수준을 기록한 적이 있다고 한다.
골드바와 실버바 사실 의심을 많이 했었는데 가격이 저렴할 때 사두지 못한 것이 아쉽고 또 아무데나 팔면 손해라고 하니 금투자에 대해 정확히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