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품격을 더하는 만년필 한 줄 필사
임예진 지음 / 북스고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날로그 감성 만년필과 인생 명언 한 줄로 일상에 깊이와 우아함을 더하다.필사는 단순히 글을 베끼는 행위를 넘어서는 깊이 있는 학습법이자이 책에는 시대를 초월해서 사랑받는 명언 글귀들을 적어본다. 위로와 응원, 사랑과 지혜가 담긴 각각의 명언은 그 자체로 필사하기에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만년필로 101가지 명언을 따라 쓰면서, 여러분은 단순히 글씨 연습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과 깊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필사는 '다른 사람이 쓴 글을 베끼 쓰는 행위' 단순한 베끼기가 아니라 의미를 손과 눈, 호흡으로 재경험하는 공부이자 기록법, 읽기만 할 때보다 문장 구조나 어휘를 세밀하게 느낄 수 있고, 내용에 대한 기억력과 집중력이 높아지며 문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필사 어떤 도구로 시작하려고 하나,부드럽게 종이를 스치는 흑연의 감촉, 사각사각 울리는 소리는 마음을 현재에 단단히 붙잡아 둔다. 필기하는 소리가 좋아 ASMR로도 많이 활용되는 연필은 가까운 문구점만 가도 구할 수 있고 또 연필은 거의 다 가지고 있으니 언제나 필사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 현재 필사에 볼펜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만년필로 하는 필사에 도전해 본다.
만년필 상식을 먼저 알고
만년필 부위별 명칭 및 용어부터 알게 된다.


만년필로 명언을 써 본다.그동안 만년필은 뒤에 비치는 종이가 많아 사용하는데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요즘 왠지 만년필로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기회가 되어 도전해본다.
캘리그라피도 펜으로만 해 보았는데 다양한 글씨체를 할 수 있어 일단 다시 글씨체 고르기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만년필로 나의 하루를 품격을 더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