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스프링) - 치매 예방, 인지능력 개선, 기억력 향상을 위한 ㅣ 매일 10분 두뇌 훈련
한국치매교육협회.동그라미에듀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8가지 인지능력을 골고루 개선하고 치매를 예방하자
재미있게 즐기는 하루 4문제 매일 10분 두뇌 훈련으로 치매를 예방하자
초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치매환자가 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누구나 피해갈 수 없다고 하면 너무나 속상할 것이다. 경도인지장애란 치매 전 단계로 기억력은 저하됐지만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 경도인지장애에 진단을 받은 환자의 10~15%가 매년 치매로 전환되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부터 치매 예방교육 활동을 하면 두뇌의 노화를 늦추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인지능력이란 지남력,기억력,집중력,시지각능력,언어능력,계산력,사고력,공간지각력으로 나눈다.
이 책은 8가지 인지능력을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하루 4문제씩 총 200문제를 50일 동안 풀 수 있도록 구성 매일 10분씩만 투자하여 꾸준히 활용하다 보면 치매 예방과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잘 활용해보아야겠다.

지남력은 현재 상황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능력인데 현재 상황을 잘 인지하고 있는지부터 확인하고 시지각능력을 통해 보기와 일치하는 그림을 정확히 찾아볼 수 있는지를 확인해 시지각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50일동안 글 수도 많아지고 계산까지 하게 되니 그냥 하루를 보내기보다 매일 단 10분이라도 이렇게 꾸준히 해 나간다면 두뇌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