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디노더노마드(이지영)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돈에 대해 솔직해진 순간부터, 나에게는 많은 기회가 찾아오기 시작했다.'
솔직히 말하건대, 나는 돈이 좋다. 맞다. 돈을 많이 좋아하는데 주위에선 돈을 좋아하면 안되고 돈을 쫓아가면 안된다고 한다. 너무 쫓아가서일까 지금까지, 슬픈 현실이다.
그런데 여기 지독히도 억척스럽게 살아온 평범한 30대 여자의 솔직한 기록을 엿보려고 한다.
짝퉁을 선물 받았기에 에르메스는 들어보았다
짝퉁임을 알고 선물을 받았기에 에르메스가 뭐지?했었는데 그렇게 해 알게 되었던 것이다.
'에르메스 같은 걸 들어봤어야 알지' 이 한 마디에 인생 180도 바뀌었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바뀌었는지 도움 받고 싶은 기대이다.
이 책은 평범한 세관 공무원에서 연 매출 100억 원, 돈 잘 버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까지 월급쟁이에서 남들이 멋지다고 치켜세워주는 사업가가 되기까지 남의 눈치만 보고 시선에 갇혀 살던 저자가 진정한 자유를 찾기까지 솔직한 기록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공무원의 현실을 보여주는데 여기다 그때당시
아파트 평균 매매가도 잘 나와 있다.
공무원도 이 정도인데 일반 월급쟁이들은 어떨까? 순간 숨이 헉 막힌다. 아마 그동안 많은 이들이 이 월급속에서 한달한달을 살아가면서 그져 월급의 노예자로 살아왔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한심했고 무지했다는 생각뿐인데 저자처럼 빨리 턴을 할 수 있었어야 하는데 지금도 헤매고 있는 현실이기에 많은 도움 받고 싶은 마음뿐이다.

부자들에게는 지출이 두 가지뿐
돈이 돈을 버는 구조 만들기를 이제 시작해보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소비와 투자를 구분해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게 된다.